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84호] 당신은 큰 도움이 되었어요. 당신의 도움은 컸어요.

by 샤뽀영 2014. 2. 20.

누구의 도움이 컸다고 할 때 help = big 이 공식을 생각하실 수 있겠는데요. 콩글리쉬를 만드는 지름길이 되겠습니다. 진짜 영어는 뭘까요? 먼저 손가락 눌러주시고 배워보시겠습니다.

 

   세 번째 음성보따리 아직 못 받으신 분들 얼른 받으러 오세요. 

 음성 보따리 받으러 가기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84. You were a big help.

뜻: 넌 큰 도움이 되었어. 당신의 도움은 컸어요. 

 

 

발음 (모음음소정리)

You /blue/

were /purple/

a /plum/

big /pink/

help /red/ 빼시고 그냥 *해업* 하시면 됩니다.

 

발음포인트

공포의 help!발음. 비법은 여러분들의 혀를 편안하게 내려놓으시면 됩니다. 빼시구요 r처럼 굴리지 마셔요. 그냥 혀를 편안히 내려놓거나 심심하시면 앞니 뒤에다가 살짝 올려놓으셔요. 한국말 *해업* 읽는 것과 동일합니다. 진짜루요. 믿어주세요~ 

아참 그리고 big 기억나시죠? pink발음인데 유성자음/g/소리고 끝나서 pink 조금 길게 늘이셔도 됩니다. , pink 유지하셔야 해요.

샤뽀영 해설

help이 명사?


물론You didn’t help me much. You helped me a lot. 으로 영작 했던 익숙 하시리라 생각되요. 그런데 help자체를 동사로 쓰면 단편적이 되요. 어떤 일에만 도움을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help 동사로 쓰면 무엇을 도와주었는지 with something 붙이는 보편적입니다.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야 하니까요.

오늘문장과 54 문장은요 그런 고민을 방에 해결해 줍니다. 굳이 어떠 어떠한 일에 도움이 되었다를 말하지 않아도 되요. 그사람 자체가 고마운거. 서로 무슨일인지 나열하지 않아도 서로 알고 있는 일에 대한 고마움을 전달.. 느낌만 전달하고 싶을 있는 아주 간편한 말입니다. 사람 자체가 help라고 말하면 간단하겠습니다. Help 있는 명사이니까 a help, a big help 되겠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했을 어떠어떠한 일에 대해 구체적으로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다면 help someone with something형식을 쓰시면 좋다는 말이 되겠네요.

예) Thanks for helping us a lot with our class project.

 

 

help를 명사로 쓸 때의 공식


help = big (x) <누구의 도움이 컸다>고 할 때 His help is big. Her help was big. 이렇게 영작하신 분들은 이 공식을 지우시기 바랍니다. 미국애들은 이렇게 안 씁니다.

 

누구 = help (o) <누구가 help이다> 이게 영어예요. 누구가 도움 자체가 되는거죠. 그래서 He is a help. He was a help. 이렇게 쓰시면 되겠는데요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할 때는 He is a big help.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는 He was such a big help.이렇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big 대신에 great도 OK.

뽀문장 54번에서 You’re no help. 기억나시죠?  같은 공식이라 보시면 됩니다. <도움이 안 돼> 전혀 도움이 안 되는구나> 할 때는 no만 붙이면 됩니다. 간단하죠?

 

+ 누구에게 


help 명사로 헷갈릴 있는게 <누구에게> 라는 말을 붙이는 방법인데요 가지가 있겠습니다.

He was a big help to me. 그는 나에게 도움이 되었어요.

He gave me a big help. 그는 나에게 도움을 주었어요.

 

 제가 쉬운걸 괜히 어렵게 설명드린 것 같네요. 이미 아시고 계셨던 분들은 본인이 맞게 쓰고 있는지 점검하는 차원에서 뽀문장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기억하세요! 당신의 영어가 뽀대나지 않는 이유는 같은 말도 더 쉽고 다르게 쓰는 방법을 몰라서 그런거라는 것을요. 그래서 [뽀대나는 영어]에서는 프리스쿨 단어이상의 단어는 쓰지 않습니다. 진짜 ''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급단어가 필요가 없거든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내일 문장도 미리 생각해 보셔요!

 

컴 다운로드 [84호] 

[For Androids]

 

 

[for iPhones]

 

 

듣기 문제 [댓글에 정답을 적어주세요] *83호 듣기문제 정답: A

컴 다운로드 [84호 quiz]

[For Androids]


 

 

 

[for iPhones]

 

셋 중 원어민 발음을 골라주세요.

a.

b.

c.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 넌 큰 도움이 되었어. You ___ ___ ____ help.

2. 넌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어. You ____ ___ ____ help ___ me.

 

지난호 출첵문제 [83호]

1. 좋아 그렇게 하자.(너의 제안을 받아들임) You've got (yourself) a deal.

2. 좋아 그렇게 하자. (같이 동의한 것임) We've got (ourselves) a deal.

Yourself, ourselves는 생략가능. 두 문제 모두 Deal! 한 마디로 할 수 있어요!

 

미리보는 다음문장

 

85. 네가 문을 활짝 열어놓았구나. (열어놓고 그냥 놔둠, 놔둔게 포인트예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Have a good one!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편리하세요.

 

자음1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미씨USA에서 열람 안 되셨던 분들은 보셔요.

 

모음1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미씨USA에서 열람 안 되셨던 분들은 보셔요.

 

오늘 복습문장은 70호 아직 출첵 안 하신 분들 얼른 건너가 보셔요!

 

 

 

드디어 이번주 정회원이 탄생했네요. 캘리사시는 혜영님 축하드려요.

선배님들 소감 게시판에서 축하댓글달아주세요.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