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96호] 내 생각은 이래요. 이러면 어떨까요?

by 샤뽀영 2014. 3. 10.

우와~ 드디어 따뜻해지는 소식이네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내 생각은 이렇다>고 제안하는 초간단(사실 알고보면 '애게게'하실거예요) 표현을 배우시겠어요. 간단할 수록 뽀대나는 거 아시져?

이번주는 뽀문장100호 찍네요. 주말에 음성보따리 하나 또 던져놓을게요. 받으러 오셔요.

100호까지 참 잘하셨구요 수고하셨습니다. 2호점 100호 기념 축하의 손가락 눌러주세요.

 주말동안 자음2강얼.뚱.영 1강 여기2호점에 올린 거 눈치채셨나요?

링크는 맨 밑에 넣어드렸습니다.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96. Here's a thought.

뜻: 내 생각은 이래요. 내 생각에는 말이야. (이러면 어떨까요?)  

 

발음 (모음음소정리)

 

Here's /green+r/

a /plum/

thought /strawberry/

 

발음포인트

here은 green에 r발음으로 마무리를 하는 (green+r)인데요 해당단어들은 here, hear, beer, beard, tear등등이 있어 앞으로 revise되는 샤뽀영 모음강의에서는 phoneme44개에 덧붙여 45개째 phoneme으로 분류할 생각입니다.  

Here's 는 Here is의 줄임말인데요 Here is 로 하면 발음이 정말 어려운데다가 일부러 늘여서 말하는 일은 거의 없어요. 그래서 녹음도 Here's a 로 녹음했습니다. here's a 할때 밑줄 친 부분이 /za/처럼 되는거 주의하시구요.

샤뽀영 해설

우리가 어떤 제안을 할 때 <우리 이러면 어떨까?>로 How about..? Let's..? 이렇게 시작하죠? 맞습니다. 잘 하시고 계신거예요. 그런데 오늘 배울 표현은요 그 바로 앞에 붙는 말입니다. 뜬금없이 How about..? Let's..?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결해 주는 다리역할을 하는 말이 되겠는데요. 바로 Here's a thought.입니다.  This is what I'm thinking. This is my thought. 이렇게 복잡하게 어색하게 말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주 월요일 뽀문장은 미국인 친구 Molly의 삽화와 함께 합니다.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미국인 감성으로 그려냅니다.  

idea vs thought?  


많은 분들이 <내 생각은 이런데>로 I've got an idea. 생각하셨을 것 같아요. 그럼 I've got an idea. Here's an idea.라고 하는 것과 Here's a thought?은 무슨 차이일까요? idea는 <번득이는 생각>이 더 맞아요. 창의적인 어떤 아이디어>인거죠. 우리말로 먼저 느낌을 보시겠습니다.

 

① <나 아이디어가 떠올랐어. 우리 오늘저녁은 외식하자.> -> 어색하죠?

I've got an idea. How about we go out to dinner?

② <이러면 어떨까? 오늘 저녁은 외식하는 걸로.> -> 더 자연스럽죠?

Here's a thought. How about we go out to dinner?

거창한 내용이 아닌 그저 일상생활에서 어떤 제안을 하면서 < 생각은 이래.> 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하기 시작할 하는 말입니다. 그래서 idea보다는 thought가 더 자연스럽겠네요

연결하기 


이제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연습을 해 보아요. Here's a thought. 이 다음엔 내가 생각한 , 나의 제안을 말하기 시작하면 됩니다.

Here’s a thought. How about…? 자연스러운 연결이 되겠구요

Here’s a thought. Why don’t we…? 좋구요

Here’s a thought. Let’s…

Here’s a thought. I think that…

모두 자연스러운 연결이 되겠습니다. 연결되는 느낌을 보시라고 녹음도 같이 넣어드렸습니다.  같은 뜻으로 Here's a thought. 말고도 Here's what I'm thinking.도 많이 쓰는 표현입니다.  같이 연습해 두셔요.

샤롱쌤 듣기 

 

컴 다운로드 [96호]

[For Androids]

 

[for iPhones]

 

컴 다운로드 [96호 QUIZ]댓글에 정답을 적어주세요.

 

[For Androids]

 

[for iPhones]

 

셋 중 원어민 발음을 골라주세요.

a.

b.

c.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 이러면 어떨까? (오늘 문장 두 가지 적어주세요)

Here's a _______.

Here's what ____________.


 

지난 호 출첵정답

1. 전혀 모르겠어 

don't have a clue.

= I have not a clue. => 줄여서 I haven't a clue.

I haven't got a clue. 도 가능합니다. have got은 have(가지다)와 같은 말이거든요.

 

*지난호 듣기에는 정답이 두 개입니다. A,C. 익숙한 발음이 개인차인데요 ①<아이 도웅!> 하는 발음 don't를 강조하는 거죠. 그리고 ② I don't을 한번에 연결해서 <아이롱>하는 발음도 가능합니다. 선호하는여러분은 어떤게 더 익숙하신가요? 아이들은 둘 중 어떤 발음인지 귀기울여 들어보셔요.


미리보는 다음문장

97. 날 실망시키지마. / 날 무시하지마. (두 가지 표현 같이 배우시겠습니다)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편리하세요.

 

자음2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미씨USA에서 열람 안 되셨던 분들은 보셔요.

 

얼.뚱.영 1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미씨USA에서 열람 안 되셨던 분들은 보셔요.

 

 

 

 이번주 정회원은 일리노이주에서 열공중이신 혜영님 오클라호마주에서 열공중이신 미영님

뉴저지에서 열공중이신 진희님 입니다.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