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03호] 설마 이걸 내 책임으로 돌리려는 건 아니겠지?

by 샤뽀영 2014. 3. 19.

억울하게 누명을 쓴 경우 어떻게 표현할까요?

설마~로 시작하는 문장 어떻게 표현할까요?

오늘은 두가지 모두 배워가셔요.

여러분의 손가락이 샤뽀영에게 힘이 됩니다. Thanks for your support.

(뽀문장 출력용(pdf) 필요하신 분들은 1호점에서 매일 받아가세요..뽀문장시즌1책이 나올때까지만요.)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03. You're not pinning this on me, are you?

: 설마 이걸 내 책임으로 돌리려는 건 아니지?

 

 

발음 (모음음소정리) 

 

you're /your/

not /olive/

pinning /pink/

this /pink/

on /olive/

me /green/

are /tart/

you /blue/

 

발음포인트

not on olive구요 pinning의 두 개의 i는 모두 pink입니다. this까지 pink. are you?에서 끝을 내려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따라 해 보실까요?

샤뽀영 해설

pin (something) on (someone)


오늘은 생소한 표현을 하나 배우시겠습니다. Pin on이라는 말인데요 Pin on다음에 주로 사람이 나와요.  pin on someone이렇게요. 의미는 attribute (a crime) to someone라는 뜻이예요.  대개 어떤 범죄의 책임을 누구에게 돌리다, 어떤 범죄의 용의자로 지목하다, 꼭 범죄가 아닌 경우에도 쓰입니다. 다른 정의를 보시면  to blame someone for something, often when they are not responsible (Macmillan 사전 누구의 탓으로 하다 (결국, 사람탓이 아닌 경우가 대부분)

 

우리나라말로는 누명을 씌우다 표현이 적합하겠네요. 잘못이 아닌데 범인으로 몰리는 거죠.

 

예문을 보실까요?)

They pinned the murder on the wrong man.  <그들은 살인의 용의자로 생사람을 잡았다.>

◈ He has managed to pin the blame on the previous government. <그는 교묘하게 그 탓을 전 정권에게 돌렸다.>

They couldn't pin anything on him. <그들은 그에게 아무 죄도 물을 수 없었다.>

I knew you were gonna pin it all on me. <난 네가 모두 내 탓으로 돌릴 줄 알았어>

Don’t pin this on me. <이 문제를 내 책임으로 돌리지 말아.> <이문제의 범인으로 지목하지 .>

 

설마~~아니겠죵? (억양으로 뜻이 달라진다)


오늘표현은 억양이 정말 중요해요. you are not , are you?인데요 <너 설마 그런 건 아니겠지, 그렇지?>이런 느낌입니다.

 

쉬운 문장예로요

Are you going to eat that apple? <너 그 사과를 먹을거니?>

 

라고 말하면 질문한 사람의 의도가 그저 먹을건지 안 먹을 건지를 묻는 말입니다.

그런데, 그 사과를 먹는 걸 권하고 싶지 않을때가 있죠. 이를테면 사과가 썩은 부위가 많다던가 씻지 않았기 때문에..이때, <너 그걸 먹으려고 하는 건 아니겠지?>라는 어감으로 말하고 싶어요. 아주 쉬운 방법이 You’re not….., are you?입니다.

 

그리고 are에서 올리고 you의 끝은 내려주세요. Yes or no를 듣고 싶은 게 아니라 먹지 말라는 말이니까요.

 You’re not going to eat that apple, are you? 아셨죠? 그래도 여러분이 억양을 제대로 하실지 안심이 안 되니.. 간단한 스케치로 보여드릴게요. 보시면서 따라해보세요.

 


다운로드 [103호]  목소리가 장기휴가를 떠났네요.작년에 녹음한 거 대신 올려요. 공간을 두느라 띄엄띄엄 어색한 점 죄송~! 

[For Androids]

 

 

 

[for iPhones]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 이걸 내 책임으로 돌리지 마. Don't ____ it ____ me!


지난호 출첵정답

1. get it over with ⓑ끝내버리고 신경끄다

2. get over it ⓒ아픔따위를 잊고 일어서다

3. get it over to someone ⓐ누구에게 전달하다

 
미리보는 다음문장

104. 사진 좀 찍어주실래요?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update된 여러강의를 차례대로 보실 수 있어요.

 

자음2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미씨USA에서 열람 안 되셨던 분들은 보셔요.

 

얼.뚱.영 2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미씨USA에서 열람 안 되셨던 분들은 보셔요.

 

이번주 정회원은 Michigan에서 열공중이신 지혜님, North Carolina에서 열공중이신 은정님이 되셨습니다. 축하드려요. *샤뽀영 정회원 되는법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