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10호] 이젠 그게 다 아무의미가 없어요.

by 샤뽀영 2014. 3. 28.

기다리던? 주말이 또 돌아왔네요. 요즘은 미국 대학발표시즌이라 맘 졸이며 몇 주를 보내시고 계신 맘들 모두에게 축하 꽃다발 미리 전합니다. 얼마나 수고하셨을지..상상이 가고도 남아요.   수고하신 맘들께 축하의 마음을 같이 전하는 의미에서 모두 손가락 한 번 눌러볼까요?

 신나2

그리고 바쁘셔도 뽀문장 열공 감사하구요. 이제 한시름 놓으셨으니 (아~ 아직 아니라구요?) 주말도 왔는데 깜짝 QUIZ하나 낼까요?

어제 Let's give a shot at something.( =make an attempt to do something) 잘 배우셨죠?

그렇다면 give대신에 넣을 수 있는 동사가 하나 있는데 뭘까요? ____  더보기 누르시면 정답과 함께 선물이 있어요.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09. None of that matters now.

이젠 그게 다 아무소용이 없어. 이젠 그 어떤 것도 다 의미가 없어.

 

 

발음 (모음음소정리)

None /plum/

of /plum/

that /black/

matters /black/

now. /brown/

발음포인트

that과 matters에서 입을 화아~악 벌려주는 쎈쓰쟁이 당신 멋집니다.

샤뽀영 해설

사실 한국인이 이 말을 영작한다고 하면 Not one, None으로 시작하기 보다는 

그 모든게'가 주어이기 때문에 All those things, All of them, All...로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 말의 포인트는 '그 모든게 ~없어'입니다. '그 모든게 ~아니다'는 거죠. 그럴 경우 None~ (부정) is/does(긍정) 이런 구조로 가는 게 진짜 영어입니다. 

①<그 모든 게 ~ 가 아니다>

All of them + 부정 [x] 영어 아님. 외국인이 말하는 것 같음.

None of them + 긍정 [o] <-- 이 구조가 진짜 영어입니다.

 


 

그럼 여기서 또 꼭 아셔야 할 것이 있어요. 제가 지난 번에 말씀드렸던 All로 시작을 해야 한다고 했던 문장 기억하시나요? All~이렇게 쓰는 문장은

바로 All you have to do is this. <네가 할 일은 오직,다만 이것 뿐이야>

All that matters is that. <의미있는 것은 이것 뿐이야.> 요 구조로 가는 문장입니다.

All ~ + 긍정 [o]

The only thing + 긍정 [x]

한국인은 ~뿐이야.>라고 하면 The only thing부터 시작을 하는 습관이 있어요. 이걸 All로 고치셔야 합니다. 진짜 영어죠.


자 그럼 오늘 문장 보실까요?

오늘문장도 세 뭉탱이로 보시겠어요.

None of that 중에 아무것도, 모든 ~없다

Really 사실상, 정말은

Matters 소용이 없어요.

 

이 중에 ①번에 따라 ③번이 바뀌지요? None으로 시작하는 문장을 연습해 볼까 합니다.

가장 헷갈리는 점은 복수형 동사 matter 단수형 동사matters 지가 고민이 거예요. 이건 미국애들도 헷갈려 해요. 그래서 원어민을 위해 제가 정리해 봤습니다. (아이들에게 설명시켜 보시면서 같이 공부하세요)

None of that matters. (o) 문법에도 맞고 구어체에서도 씁니다. yay~!

하지만 of 다음에 복수명사가 들어가면 조금 복잡해 집니다.

None of these matter. (o) 문법에는 맞지 않으나 구어체에서 많이 씁니다.

None of these matters. (o) 문법에는 맞으나 구어체에서는 어색합니다.

결국, 셋 맞는 거죠? 그럼 또 하나 만들어 볼까요?

None of them is from Korea. 문법에는 맞으나 구어체에서는 이상하게 들립니다.

None of them are from Korea. 문법에는 맞지 않으나 구어체에서 자연스럽게 쓰입니다.

None으로 시작하는 문장 뿐아니라 Neither, Either, Any 시작하여 of ~복수명사는 단수동사를 취하는게 formal 영국식 문어체 영어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복수동사(None of them are from Korea) 취하는 문장은 미국에서 많이 접할 수 있구요 informal 글이나 구어체에서 쓰는 말이 되겠네요. 문어체, 구어체를 떠나서 None Not one 줄임말이라고 생각했을 때 항상 단수형 동사를 취해야한고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샤뽀영 결론

None of them has any idea.

None of them have any idea. 

어느것을 고르라고는 하겠네요.  하지만 저는 가장 많이 쓰고 자연스러운 표현이 진짜 영어라 생각해요. 그럼 나머지 선택은 여러분께 맡길게요. ^*^ 가장 속 편한 건 과거형이겠어요. None of them had any idea.  요건 100프로 맞아요. 호호.


샤롱쌤 듣기 목소리가 최상의 상태는 아니지만 오늘부터 quiz 올립니다. 그 전에것도 update하면 알려드릴게요. 이제까지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110호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110호 QUIZ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호점 출첵문제는 달라요.)

None of them has any idea. None of them have any idea. 

①None of them is from Korea. ②None of them are from Korea. 

오늘 아이(또는 가장 available한 원어민 아무나)에게 물어보시고 아이가 고른 답을 적어주시거나 여러분이 많이 들어본 문장을 적어주셔요. This is to prove my point that most American people get this one wrong (i.e. against grammar).

 

 

지난호 출첵정답

Let's give it another try.

Let's give it another shot.

Let's give another shot at it.

 

미리보는 다음문장

111. 내가 이룬 모든 것들이 다 무너졌어. 다음 문장 quess해서 적어보셔요.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update된 여러강의를 차례대로 보실 수 있어요.

 

주말에 자음3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미씨USA에서 열람 안 되셨던 분들은 보셔요.

 

 

 

 

이번주 정회원은 Kentucky주에서 열공중이신 Esther님, 서울에서 출퇴근길에 열공중이신 지원님이 되셨습니다. 축하드려요. 샤뽀영 정회원 되는법

 영어가 늘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 하루에 한 문장 보는 것도 사실은 힘드시죠? 생각처럼 안 되실 거예요. 뽀문장 알리미로 도와드려요. 매일 카톡으로 링크를 받으세요. 카톡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