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11호] 내가 이룬 모든 것이 다 무너졌어요.

by 샤뽀영 2014. 3. 31.

행복한 한 주의 시작입니다. 우박이 내리더니 이젠 하늘이 개였네요. 동부에서는 우박을 맞는동안 서쪽에서는 큰 지진이 났나보네요. 모두들 무사하셨으면 좋겠구요. 일주일 그저 무사히 지나가는 게 감사할 일임을 다시한번 상기시켜 주는 주말이었네요. 이번 한 주도 무사기원 손가락 눌러볼까요?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11. Everything I ever worked for is now gone.

내가 이룬 모든 것들이 다 무너졌어내가 열심히 해 온 모든 것이 이제 다 사라졌어.

 

 

발음 (모음음소정리)

Everything /red - pink/ thing의 ing는 pink예요. 주의하셔요.

I /lime/

ever /red/

worked /purple/

for /more/

is /pink/

now /brown/

gone /strawberry/

 

발음포인트

오늘은 Everything I ever worked for 이 주어절이니 한꺼번에 말하는 연습을 하시겠습니다. Everything I ever worked for / 쉬고 / is now gone. 하시면 되겠습니다. everything의 thing조심하시구요. 너무 띠잉~ 하면 정말 안 이쁩니다.  

샤뽀영 해설

<공든탑이  순간에 무너졌어사라졌어.> 라는 뜻이죠? 지진이나 산사태로 모든게 망가지고 한 순간에 이제껏 이뤘던 모든 것이 다 사라졌다면 오늘 표현을 쓰시면 되겠지만 여러분이 정말 평생 쓸 일이 없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문장이예요. 오늘은 두 가지를 공부해 보시겠어요.

work for something/someone


work for ~이란 말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① work for someone

누구를 위해 일하다, 즉, 누구 밑에서 일하다, 일을 배우다

Who are you working for? <누구 밑에서 일하니?> 상사가 누구냐고 묻는 말이죠.

② work for something

어떤 목적, 목표를 가지고 쌓아 올리다, 일을 해 나가다

What are you working for? <넌 무엇을 위해 일하니?> 인생의 목적을 묻는 말이죠.

오늘 자신에게 한 번 이 말을 던져볼까요? 난 무엇을 위해 일하고 사나?

재미있는 그림이 있어요. 노숙자들이 박스 판대기에 will work for food라는 말을 적어 들고 서 있는 모습 보신 적 있으시죠?

박사학위에 포닥도 3회, 논문은 6개...하지만 먹을 걸 주면 일을 하겠다는 풍자적인 광경입니다. 결국 우리가 일하는 건 더 잘 먹고 더 잘 살기 위한 것은 아닐까 생각해 보게 만드네요.  Let's take a moment to think about what we are working for in 2014. 제가 샤뽀영을 하는 이유는.. 누군가의 꿈을 위해서입니다. 제 자신의 꿈도 포함이구요. 아~ 갑자기 울컥. 헤헤.

 

ever


ever이라는   쓰시고 계신가요?

 

강조의 의미인데요 오늘은 ever 들어간 문장을 공부해 볼까 해요.

먼저 오늘 문장에서 ever 뺐을 때의 의미입니다.

Everything I worked for  내가  해온 모든 

Everything I ever worked for 내가 이제껏 일해  모든 (하나도 빠짐없이)

 

Don’t you do that to me!  나에게 그런  하지마.

Don’t you ever do that to me.  나에게 절대로 그런  하지마.

 

ever의 여러가지 뜻


Ever 도대체 무슨 뜻일까요?
1)    If ~ever : if 붙으면  번이라도라는 뜻이 됩니다.

 

If you ever get in touch with her, let me know. 그녀랑 연락이  번이라도 되면나에게 알려줘.

2)    부정문: not ~ever  never이라는 뜻이죠 ‘ 번이라도가 아닌 예요단한 번도 아닌거가 되는 거죠. I would never do it.  절대로 그건  할거야.

3)    의문문: 의문문에서도 ‘ 번이라도언제고라는 뜻이 됩니다.

Are you going to ever do it?  언제고 하긴 할꺼니?

4)    비교급: than ever ‘이제껏 어떤 때와 비교해서 훨씬 라는 뜻이 됩니다강조하는 셈이죠.

He’s taller than ever. 이제껏 이렇게 키가  적이 없었다.

He’s smarter than ever.

 

5)    최상급: 최상급을  강조하는 말이되요.

She’s ever most beautiful. 그녀는 느무느무 아름답다. (이제껏 이런 모습이 없었다)


6)    단순히 언제나항상  이라는 뜻일 경우

Forever and ever

Forever and ever and ever and ever and ever and ever...무한 연장 가능

 


샤롱쌤 듣기 

[111호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111호 QUIZ 내려받기] 원어민 발음을 골라주셔요.

[For Androids]

 

 

 

[for iPhones]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호점 출첵문제는 달라요.)

 

1. None of them wanted to go. (110호 응용) <그들중 아무도 가길 원하는 사람은 없었다>

<그들중 아무도 한 번이라도 가길 원하는 사람은 없었다.>는 뭘까요? 빈 칸을 채워주셔요.

 

None of them ____ wanted to go.

 

[1호점 출첵문제] 출첵하러 가기

2. 컴에서 작업을 하다가 저장이 안 되어 몇 시간동안 글 쓴게 지워진 경험 모두 하셨죠? 그럴경우는 Everything I worked for is now gone. 이 아니라 전치사만 하나 바꾸시면 됩니다.

Everything I worked ___ is now gone.

 

지난호 출첵정답

None of them has any idea. None of them have any idea. 

  None of them is from KoreaNone of them are from Korea. 

답은 제 예상대로 다양한 combination이 나왔네요. ^*^ 아이들에게는 None Not one의 줄임말이므로 singular verb를 써야 한다고 알려주셔요. 구어체에서는 자기들이 익숙한 것을 쓰면 되겠지만 writing할 때는 까다로운 선생님을 만나면 감점이 되겠지요?

 

미리보는 다음문장

112. 일부러 이런 일이 생기게 하려던 건 아니야. (하루동안 생각해 보셔요. 출첵시 quess해서 적어보셔도 OK)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update된 여러강의를 차례대로 보실 수 있어요.

 

주말에 얼.뚱.영 3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클릭 클릭!

 

 

 

이번주 정회원은 누가 되실까요? 샤뽀영 정회원 되는법

 영어가 늘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 하루에 한 문장 보는 것도 사실은 힘드시죠? 생각처럼 안 되실 거예요. 뽀문장 알리미로 도와드려요. 매일 카톡으로 링크를 받으세요. 카톡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