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16호] 우리 비긴걸로 할까? 우리 계산 끝난거다.

by 샤뽀영 2014. 4. 7.

일주일치 출첵 모두 그 다음 월요일까지입니다.

한주의 시작을 또 뽀문장과 해 주신 여러분들께 필승깃발을~

손가락 누르시고 시작해 볼까요?

자음4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강의 비밀번호는 자음3강에 출첵하신 분들께 드려요. 카톡주시면 더 빨리 드려요.

자음4강 바로가기

114호 음성도 수정완료!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16. Call it even?

: 우리 비긴걸로 할까?

 

발음 (모음음소정리)

call /strawberry/

it /pink/

even /green/

 

발음포인트

call 할 때 턱을 위아래로 길게 내리는 strawberry발음이예요. 그런데 끝소리는 L로 끝나죠? 그냥call만 있을때는 혀를 편안하게 내려놓으셔도 상관없지만 오늘처럼 바로 뒤에 모음으로 시작되는 단어가 나올 때는 L끝소리가 첫소리로 변해요.

ca /커어/ + 을릿 /lit/  이렇게 lit발음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even할 때 e가 green이예요. 생각보다 더 많이 많이 찢으셔야 자연스러운 소리가 나옵니다.

샤뽀영 해설

Even이라는 말


간단히 두 가지로 보시면 됩니다.

 

① 동사로 쓰일 경우 (even자체가 동사라는 말이 아니예요): make it even, become even, be even, call it even 이렇게 네 가지로 쓰시면 되구요 <동등하게 되다>, <비기게 되다>예요.

 

1) We are even. 우리는 비긴거야. 서로 (병이든 약이든) 주고 받고 끝났다는 뜻. 더 이상 계산 할 게 없어짐. now 끝에 붙이면 느낌이 나겠네요.

 

 

2) This makes it even for us. 우린 이로서 비긴게 되는 거야. We are even과 같은 뜻이예요. 직역하면 이것이 우리에게 동등한 위치를 주었다, 만들었다. 가 되는거죠. <이것으로 계산이 끝난게 되는 거네.>

 

This 가 주어이므로 We are even의 의미에다가 이로써, 이것으로 인해라는 의미가 더 들어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우린 이제 계산 끝난거다"

 

3) call something even 무엇을 even으로 부르다, , even인걸로 여기다, 하기로 하다  Let's call it even. Call it even? 우리 이것으로 계산 끝내자.

 

Let's call it even. 우리 이것으로 계산 끝내자고. (제안하는 의미. 상대방이 동의 하면 소용없지만 동의를 안 해도 일방적으로 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잠시후 다시 자세히 정리 들어갑니다.

 

②부사로 쓰일경우: Used to emphasize something surprising or extreme.의 뜻으로 강조하는 말이 되요.

even better 더더욱이 좋다,

even worse 더더욱이 나쁘다

even if 설령 그렇다 할지라도

even though 그럼에도 불구하고

 

call it + something 총정리


① call it something은 말 그대로 <무어라고 부르자>입니다.

it는 목적어로 현재의 어떤 상황을 가르키는 말로 간단히 쓰시면 되겠구요

 

Let's call it/this a meal.

Let's call it/this a TV.

Let's call it/this a school.

 

딱히 이것을 가리켜 무어라 부를 게 없지만 간단히 <이것을 ___라 부르자> <칭하자> 라는 뜻이겠죠?

 

②그런데요 이렇게 <어떤 사물을 무어라 부르자>가 아닌 추상적인 night나 day가 오면 이디엄이 됩니다.

 

Let's call it a night <밤을 마감하자> ☞<이제 그만 자자>

Let's call it a day <하루일을 마감하자>☞ <이제 그만하고 집에 들어가자>

 

③그 다음이 오늘 배우실 Let’s call it even입니다. 굳이 앞 부분이 필요없으니 줄여서 call it even. 하시면 <하자>는 느낌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자연스럽게 Call it even? 해 보셔요. 이 말은 <비긴걸로 하자>가 되겠는데요 누가 나에게 한 것을 내가 고스란히 되돌려주고 나서 던지는 말입니다. 빚지는 관계가 깨끗해 졌음을 알리는 거죠.

예) 내가 너에게 지난번 빚졌던 100불이야. 이제 깨끗하지? (계산 끝난거지?) (긍정)

예) 네가 내 책상에 낙서한거 이 낙서로 갚아줄게. 이제 비긴거다? (보복성이 있죠)

그림을 보시면 더 느낌이 오실거예요.

 

인생은 (어떤 특정인에게) 증오심을 가지고 있기엔 넘 짧죠. 그냥 (그 사람들) 타이어에나 찢어놓고 계산 끝냅시다. (비긴걸루 하고 편하게 살자구요) 

샤롱쌤 듣기 

 

[116호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116호 QUIZ 내려받기] 원어민 발음을 골라주셔요.

[For Androids]

 

 

 

[for iPhones]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호점 출첵문제는 달라요.)

다음 중 even의 의미가 다른 것은?

① This makes it even for us.

② Call it even?

③ This is even better.

④ We're even now.

지난호 출첵정답

1. 그녀가 그럴 줄은 (내가) 몰랐어.

I didn't see that coming from her.

2. Didn't see that coming 에서 강세는 어디에 있나요? that

 

미리보는 다음문장

117 이 일은 정도를 넘어섰어요. (하루동안 생각해 보셔요. 출첵시 quess해서 적어보셔도 OK)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update된 여러강의를 차례대로 보실 수 있어요.

 

주말에 자음 4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클릭 클릭!

 

 

이번주 정회원은 Arizona에서 열공중이신 현지님이 되셨네요. 축하드려요! 샤뽀영 정회원 되는법

 영어가 늘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 하루에 한 문장 보는 것도 사실은 힘드시죠? 생각처럼 안 되실 거예요. 뽀문장 알리미로 도와드려요. 매일 카톡으로 링크를 받으세요. 카톡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