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32호] 기분나쁘게 들으라고 한 건 아니야.

by 샤뽀영 2014. 5. 6.

Sorry I'm a little late. My daughter had a dentist appointment this morning.

점심 맛나게 드시구요. 행복한 오후 되셔요~!

 오늘은 누군가에게 따끔한 한 마디 해주고 싶을때 살짝 덜 아프게 하는 법, 상대방에게 상처가 될 만한 말을 혹시 실수로라도 꺼냈을 때 뒷처리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바로 key word는 offense입니다. 시작하실분 손가락과 함께 출발요!

이번주 필수 강의는 모음3강 입니다.

드디어 뽀문장 1-4월까지 성적표가 나왔습니다.

성적표 바로가기 <-- 성함확인하시고 막! 뿌듯해 하셔요!

개근성적표에 대한 공지<--여기를 누르셔요.

4주를 달성하신분들은 음성보따리 (각 20개 문장)중 하나를 골라 녹음을 저에게 보내주세요.

음성보따리 바로 가기<--여기를 누르셔요. 발음진단을 해 드려요!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32. No offense to you!

= Don't take offense.

: 기분 나쁘게 듣지마. 기분나쁘라고 말 한 건 아니야. 상처받으라고 한 건 아니야

 

 

발음 (모음음소정리)  

No /gold/

offense /plum-red/

to /blue/

you /blue/ 

Don't /gold/

take /navy/

offense /plum-red/

발음포인트

 offense는 <오펜스>아닙니다. 여기서는 plum이죠. 가볍게 <어펜스>하시는 거예요. 물론 'ㅍ'가 아니라 'f'소리로요. o철자를 발음하는 방법은 영어에서는 네 가지인데요 (plum, strawberry, olive, gold) 이게 모음강의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O양의 미스테리 아시죠? 시간 나시면 제가 모음midterm으로 드렸던 QUIZ를 풀어보세요.

Don't발음을 마스터하셨다면 오늘은 무난히 어려운 발음이 없는 합니다. Take offense하실 연음이 되어 테익꺼팬(f)  이정도그런데 재미있는 사실은 Don't take a fence. 발음이 같아요.

 

샤뽀영 해설

오늘표현 가끔 들어본 적이 있으시리라 생각해요. 직역하면 <너에게 offense(공격)을 주려는 게 아니다. 공격을 하려는 아니다.> 이런거예요. 돌려서 <너가 기분 나쁘라고 하는 아니다> <그러니 상처 받지말아라.> 이런뜻이죠. 줄여서 No offense. (상대방을 쳐다보면서) 라고 하셔도 되구요. Don’t take offense. (공격으로 받지 말아. 상처받지 말아)이렇게도 말합니다.

No offense.

No offense to you. (you 강세)

Don’t take offense.

아셨죠? 주로 but...이 뒤에 따라오면서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거죠. 주로 상처가 될 만한 말을 시작하기 전에 No offense하고 시작하는 건데요 미국애들조차도 이 말에 어패가 있다고 다들 느낀답니다. No offense!라고 말을 꺼낸 즉시 상대방은 기분이 나쁘지 않을 수 없다는 거죠.

다음 그림들을 보시면서 실제로 미국애들은 이 말을 어떻게 생각하는 지 보시겠습니다.

1] <왜 사람들은 상처주는 말 바로 직전에 "No offense"라고 하는 거냐구요!>

2] <기분나쁘게 듣지마..너 말야...> <잠깐만! 아직 말하지 마!> 

<알았어..> <자, 이제 해도돼. (방어준비완료)>

3] <No offense>의 정의 : 99.99%는 I'm trying to offend you without seeming like the jackass that I really am. <내가 상대방을 상처줄거면서 나쁜놈처럼 보여지지 않게 포장하는 말>이라네요. 저도 동감!

 

어때요? 감이 오셨나요?

No offense to you. <기분나쁘게 듣지마>라고 누가 말을 꺼내면 잽싸게

Oh, don't! <어 그럼 하지마> 라고 순발력있게 하는 건 어떨까 싶네요. ㅎㅎ

진정한 의미는 <나 지금 너 상처줄꺼거든> 이니까요.


샤롱쌤 듣기 

[131호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131호QUIZ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호점 출첵문제는 달라요. 1호점 132호 바로가기)

1. 기분나쁘게 듣지마.

2. 너 기분나쁘게 들으라고 한 말 아니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어려우시면 힌트를 보세요.

 

131호 출첵문제

 

 미리보는 다음문장

133. 넌 이제부터 시작이야. 넌 이제 빼도박도 못 해. (글 올라올 때까지 생각해 보셔요.)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update된 여러강의를 차례대로 보실 수 있어요.

 

모음2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클릭 클릭!

 

44주 정회원분들 축하드려요

 

 

 

 

 샤뽀영 정회원 되는법

 영어가 늘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 하루에 한 문장 보는 것도 사실은 힘드시죠? 생각처럼 안 되실 거예요. 뽀문장 알리미로 도와드려요. 매일 카톡으로 링크를 받으세요. 카톡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