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34호] 그게 훨 낫네. 훨씬 낫네.

by 샤뽀영 2014. 5. 8.


뽀문장 녹음은 매일매일 새로 하고 있어요. 작년에 1호점에 199개까지 올렸던 음성을 지우고 잡음제거및 더 천천히 말하는 부분과 공백을 추가해서 새로 올리고 있습니다.

 이번 한주도 열공 감사드려요

일주일치 출첵 한꺼번에 매주 월요일 마감입니다.

출첵 및 개근공지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샤뽀영 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34. That's more like it.

: 그게 더 낫다. 훨 낫네.  

 

발음 (모음음소정리)  

That's /black/

more /more/

like /lime/

it /pink/

발음포인트

 오늘은 짧은 표현인만큼 하나하나 정확히 발음해 보시겠습니다. That's하실때 입 크게 벌려 시작하는 것 연습 많이 하셔요. 그냥 <댓츠>하는 거랑은 달라요. 음성 이따가 들어보셔요.

 

샤뽀영 해설 

~ is more like it. = ~ is better


<나는 그게 더 좋더라>한다면 I like that much better. 을 떠올리셨을 듯 해요. I like that much better하면 내가 주어이죠. 오늘은 진짜 미국애들이 쓰는 I think that is much better.보다 좀 더 뽀대나는 표현을 배우시겠습니다. 그런데 나의 의견이 들어가는 말인데도 주어가 I 가 아니예요. 원어민들은 많이 쓰지만 한국사람들은 영작해서는 절대 나올 수 없는 표현이예요.  That is more like it. This is more like it. 이렇게 주어를 바꿀 수도 있겠습니다. That's more like it.은 나의 의견이 들어갑니다. 그림을 보시면 더 감이 오실거예요. 너구리가 좋아하면서 <그래, 바로 그거야> 맘에 들어하죠?  personal 의견이 들어간거예요. 즉, I think that's better. 이나 I like that better의 의미인거겠어요.  

여기서 more 들어가죠? , 낫다는 뜻이예요. There you go! There ya go! (그래 바로 그거야!) 이런 말도 들어보셨죠? 비슷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배경음악으로 찾고 있는 음악이 있는데딱 이거다 하는 없다가 ! 이게 좋겠다 하고 감이 오는 음악이 있네요. 그럴 This is more like it. That’s more like it! 딱이다! That’s perfect! 이구요 That’s more like it. 그나마 80-90% 만족의 느낌?

Sounds more like it!


하나 더! 변형을 알려드릴게요. That대신에 누가 말이 내가 원하던 답하고 비슷하면 Sounds more like it! 이렇게 말할 있어요. <들어본 가장 낫다> <들어본 중 가장 내가 원하는 어떤 답에 근접하다>는 말이죠. That sounds more like it. 의 줄임말입니다.

 


샤롱쌤 듣기 

[134호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134호QUIZ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호점 출첵문제는 달라요. 1호점 134호 바로가기)

오늘 문장 적어주시고 외워주세요.

1. 그게 훨 낫네. (찾던중 가장 나음)

2. 그게 훨 낫네. (들어본 중 가장 나음)

 

 미리보는 다음문장

135. 길거리에서. 길바닥에서 (phrase입니다) (글 올라올 때까지 생각해 보셔요.)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update된 여러강의를 차례대로 보실 수 있어요.

 

모음4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클릭 클릭!

 

5월1주 정회원되신 우신님 축하드려요 

 

 

 샤뽀영 정회원 되는법

 영어가 늘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 하루에 한 문장 보는 것도 사실은 힘드시죠? 생각처럼 안 되실 거예요. 뽀문장 알리미로 도와드려요. 매일 카톡으로 링크를 받으세요. 카톡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