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35호] 길거리에서, 길바닥에서 (off를 사용한 숙어 총정리)

by 샤뽀영 2014. 5. 9.


또 금방 한주가 지났네요. 하지만 5문장은 이미 여러분 것이 되었네요.

뿌듯하시죠? 주말에는 모음강의 진도 나가셔요!

NEW 모음5강 coming soon!

 이번 한주도 열공 감사드려요

일주일치 출첵 한꺼번에 매주 월요일 마감입니다.

출첵 및 개근공지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샤뽀영 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35. off the street.

: 길거리에서, 길바닥에서 

 

발음 (모음음소정리)  

off /strawberry/

the /plum/

street /green/

발음포인트

 off는 strawberry. 위아래로 길게 턱을 열어주세요. off는 [strawberry + f] of는 [plum + v] 아시죠? 구분 확실히 하셔요!

 

샤뽀영 해설 

Off the street


오늘은 off 사용해 쓰는 가지 말을 배워보겠습니다. 우선 off 염두해 두실 나온다’ ‘없어진다 생각하셔요. 그런다음 오는 단어들과 연관해서 ~에서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Off the street 길거리에서 나오는 , 길거리에서

right off the street하면 강조예요. 막바로, 바로라는 뜻 추가!

예) I bought this off the street. 이것을 길에서 샀어요.

 

Off the market


    시장에서 나오는 , 품절이라던가 지금은 오우너가 판매하지 않겠다는

    예) The house I was looking at is now off the market. 내가 보고 있던 집이 팔렸네요.

 

) 기혼녀에게 해당하는 <난 품절녀예요.> <이미 임자가 있어요.>라는 표현입니다.

Off the rack


Off the rack 시중의, (주로 기성복 얘기할 . 반대말은 custom-made) rack 옷걸이나 틀을 말해요. 매장에서 옷걸이에 좌르르 걸린 옷을 생각하시면 되요

예) I bought this dress off the rack. 원피스는 기성복이예요. (맞춤이 아니라는 )

 

 

     Off the hook


Off the hook 의무에서 손을 떼는 , hook 코가 꿰듯 어떤 일에 물려있는 생각하시면 되요. 거기에서 해방받는 off the hook.  

예) This will get me off the hook. 이것이 나를 의무에서 해방시켜 줄거야. (이걸로 인해 나의 의무는 종료!)

예) You’re off the hook! <넌 이제 해방이야.> <널 놓아줄게.>

그림설명: <나의 행복은 나자신에게 달려있죠. 당신의 의무가 아니랍니다.>

Off the grid


Off the grid 공공자원을 쓰지 않고 자가발전으로 모든 에너지를 충당하는 , 주로 형용사로 쓴다면off-the-grid 이렇게 하이폰으로 연결하셔요.

예) These days, there are many people trying to live off the grid. 요즘은 자가발전의 집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예) This is an off-the-grid housing/home. 이건 자가발전 집입니다. 

그림은 자가발전주택의 예입니다.   

off the grid를 권장하는 포스터와 책들이 요즘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은 SNS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이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대세에 거슬러 올라가는, 대세의 어떤 시스템에 속하지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샤롱쌤 듣기 

[135호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135호QUIZ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호점 출첵문제는 달라요. 1호점 135호 바로가기)

1. off의 발음을 보기에서 고르세요.

2. of의 발음을 보기에서 고르세요.

ⓐstrawberry + v ⓑ plum + v ⓒ strawberry + f ⓓ plum + f

 

어제 2호점 출첵문제 

1. 그게 훨 낫네. (찾던중 가장 나음) That's more like it.

2. 그게 훨 낫네. (들어본 중 가장 나음) Sounds more like it.

 

 미리보는 다음문장

 

136. 이 자리 임자있나요? (글 올라올 때까지 생각해 보셔요.)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update된 여러강의를 차례대로 보실 수 있어요.

 

모음4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클릭 클릭!

 

5월1주 정회원되신 우신님 축하드려요 

 

 

 샤뽀영 정회원 되는법

 영어가 늘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 하루에 한 문장 보는 것도 사실은 힘드시죠? 생각처럼 안 되실 거예요. 뽀문장 알리미로 도와드려요. 매일 카톡으로 링크를 받으세요. 카톡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