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문장 12호] 너 좋을대로 해.

by 샤뽀영 2013. 11. 12.

 

오늘은 카페 OPEN 1주년이네요. 여러분의  영어에도 돌이 왔기를 바래요.

내년 이 맘때는 뽀대가 펄펄 나는 더 성장한 여러분들의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1주년을 맞은 돌쟁이에게 축하의 한 말씀 올려주셔요!)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여기인데요..RSS에서 읽는 분들을 위하여)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자음강의 1-8강까지..)


12. Suit yourself. 

발음  모음음소정리 

suit /blue/

yourself /tour/

yourself /red/ red인데요 l로 끝나서 '에어'처럼 발음되요.


 

설명 

이 말은 톤이 이슈가 될 수가 있어요. 어떤 사람들은 부정적인 상황에 쓴다고 하고 어떤 이들은 좀 더 중립적인 상황에서 쓸 수 있다고 하지요. 저는 그냥 중립에 가깝다고 봐요. 같은 뜻으로 "Do what you want to do." 가 주는 어감이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말 말 그대로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해라'예요. 꼭 화났을 때 쓰는 말은 아니죠.

 

Suit yourself 와 It's up to you의 차이

둘 다 정말 비슷하죠?
Suit yourself 의 뒷배경은요 I'm not responsible for your choice. I can't help you. 의 의미를 깔고 있습니다. 즉 난 네가 정한 결정에 책임을 안 지겠어. 난 몰라. 널 도와줄 수 없어. 맘대로 하셔. 편할 대로 (정말 상관 안 함,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 전혀 참여하지 않고 될 대로 되라는 뜻)

It's up to you.

너에게 달렸어. 네가 정한 의견에 동의할게. 따를게.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려는 의도를 깔고 있지요. (결정을 내리는 과정을 상관하고 지켜보지만 그 사람의 의견을 무조건 따르겠다는 뜻, 어떤 결정을 해야 할 때 그 사람의견을 전적으로 따르겠다는 지지의 말) 

그래서 Suit yourself가 어떻게 보면 부정적인 냄새가 날 수 있는 거랍니다. 제가 보기엔 그냥 중립적으로 상관 안하는 그런 거예요. 해도 좋고 말아도 좋고.. 뭐 그냥 그냥.. whatever whatever아셨죠? 그리고 Go ahead! (어서 하셔) Suit yourself! (좋을대로) 둘을 같이 쓰는 경우도 많아요. 같이 외워두셔요.


발음포인트 

yourself 의 self는 쎄어f에 가까워요. 쎄프가 아니고 쎄어f 예요.
help 도 마찬가지. 기억나시나요?

여기서도 suit 과 yourself을 이으실때

쑨유얼 쎌프가 아니라

쑤~츄얼 쎄어f이렇게 됩니다. 

그럼 들어보실까요?

좋을대로~편할대로 ~ (모노톤으로... 표정은 별루 없어요.)

샤뽀영 모음10강, 자음10강은 빠를 수록 좋습니다. 모음10강 완주하시면 정회원! 더 많은 알찬 강의들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모음1강 여기 2호점 블로그에도 올렸습니다. 출첵하시면 음성 비밀번호 드려요.

 

듣기: 처음에는 천천히, 그리고 공백을 두었으니 따라해 보세요. 두 번째는 정상속도입니다.


1. 출첵문제  :

a. 너에게 달렸어 (너의결정에 난 책임안 짐)

b. 너에게 달렸어 (너의 결정에 따를게)


2. 듣기 문제 1 

 

(원어민 발음 가려내기: 지금 현재 본인의 발음과 흡사한가요? 정확히 어디가 잘못 되었는지 모음음소와 자음음소도 지적해 내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거예요.)

a.

b.

c.

 

 

지난 시간 출첵 정답 
강조의 뜻으로 밑줄 친 곳에 넣으면 좋을 말이 뭘까요?

It's the very least I can do for you.

 

듣기문제정답: C

받아쓰기 정답: 1.Can (축약) 2.Can (강조) 3 Can't (부정) 4 can (강조) 5 Can (축약) 6.Can't (부정) 7.Can (강조)

 

미리 보는 다음 문장

내가 단지 너한테 바라는건~

이 말은 어떻게 할까요? 하루동안 생각해 보셔요.


*샤뽀영에서는 모든 강의의 음성지원을 제가 직접 합니다.

*시즌1는 뽀문장 1호부터 199호까지를 말하구요 매일 한 강의씩 올라갑니다.

*RSS feed구독을 하시면 더 편리하게 자료를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i phone, ipad에 최적화

*출첵 마감일

샤뽀영1호점 뽀문장12 출첵마감일: 11월13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샤뽀영2호점 뽀문장12 출첵마감일: 11월14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출첵하시고 포인트 모으세요. 199호 문장까지 모이면 합산하여 선물을~~
출첵 포인트는 댓글에 올리실때 [_점] 이렇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ROUND 1에서 적립했던 포인트는 기억하고 계시구요,

ROUND 2에서는 reset된 상태0에서 모두 같이 출발요! 지금은 ROUND 2입니다.

2호점에는 뽀문장이 동부시각 7am에 정확히 upload!(예약이니까~약속이니까~

RSS feed으로는 2시간 정도후 올라옵니다. 그리고 1호점에도 오전9시에...

매일 보는 좋은 습관~! 미래를 위한 자신과의 약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