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41호] 내가 보기엔, 내 생각은 이래요.

by 샤뽀영 2014. 5. 19.

샤뽀영이 티스토리 [밀어주기] 베타사용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제 원고료를 후원해주실 수 있으십니다. 여러분의 커피 한잔들이 모여 [뽀문장 시즌1]이 책으로 탄생될 날을 기다려 봅니다.  (아직까진 베타버젼이라 한국카드가 있으신 분만 가능해요)

  

Welcome back, everyone! 많이 기다리셨죠?

저도 일년중 최고로 바쁜 주말을 보내고 돌아와서 컴앞에 앉았네요.  

이번 한 주도 정말 정말 유용한 표현 기다리고 있어요.

이번 주 문장 예고편:

141: 내가 보기엔

142: 나는 그 곳을 바로 지나갔다.

143: 날 말리지마 vs. 날 꼬득이지마

144. (그러고만 있지말구) 너 자신에게 좋은 일 해.

145. 나 너 엄청 찾아다녔어.

꼭 개근 하실 꺼죠? 그럼 출발요!

 

NEW 출첵 및 개근공지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샤뽀영 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41. The way I see it,

: 내가 보기엔, 내 생각엔, 

 

 

발음 (모음음소정리)  

The /plum/

way /navy/

I /lime/

see /green/

it /pink/

발음포인트

 오늘 발음 포인트는 see green발음인데 it pink. , see할때는 입을 ~ 찢다가 힘을 갑자기 빼서 it (약간 하는 처럼) 마무리 하는 연습 하시면 되겠습니다. 들어보실까요?

  

샤뽀영 해설 

 

아마도 오늘 클릭하시기 전에는 In my opinion, from my point of view, 이런 표현들을 생각하셨을 같아요. 하지만 얘네들은 캐쥬얼하게 들리지가 않아요. 약간 딱딱하고 문어체 갔죠? 실생활에서 가볍게 < 생각은 말야~> 있는 표현은 바로 The way I see it, 되겠습니다. 생각을 이야기 하기 전에 살짝 넣어보세요. 그럼 smooth~~하게 대화가 진행될겁니다. 끼어들때도 좋아요. 말을 함으로써 마이크를 넘겨받는 거죠.

몇 년전인가 스타벅스 컵에는 <The Way I See It: 나만의 생각>시리즈가 등장했었죠. 유명작가들의 명언을 비롯해 참 공감가고 재미있는 글들도 많았던 것으로 기억해요. 사진의 캐나다 스타벅스 컵에는 불어문구도 같이 있네요.  커네이디언들은 참 좋겠네요. 불어도 같이 배우고. 언젠가 또 나오면 눈여겨 보셔요. ^*^

 

<#232: 사랑을 강요할 수는 없다. 당신은 당신을 이미 사랑하고 있는 사람을 골라야 한다.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고른다면, 당신의 취향이 정말 그래서 그런 것일 수 밖에...>

<27번: 아이에게 Kiss를 해 주는 건 자손대대로 물려주기 위해서이지 Kiss답장을 받으라고 해 주는 것이 아니다>

<내가 보는 관점, 내가 생각하는 점이 다른 사람도 그렇게 생각한다는 건 아니다.>

 

샤롱쌤 듣기 

[141호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141호 QUIZ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호점 출첵문제는 달라요. 1호점 141호 바로가기)

1. 오늘 문장 적어주시고 뽀대나는 발음으로 see it!완성하세요.

지난 2호점 출첵문제 

1. 나는 그녀와 친구(사이)예요. I am friends with her.

2. 그녀는 나와 친구(사이)예요. She is friends with me.

 미리보는 다음문장

142. 나는 그곳을 바로 지나갔어요.  (글 올라올 때까지 생각해 보셔요.)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 포인트는 2점 (1호점 출첵 1점+ 2호점 출첵 1점)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update된 여러강의를 차례대로 보실 수 있어요.

 

모음4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클릭 클릭!

 

5월3주 정회원은 South Carolina에서 열공중이신 현정님 

고국에서 열공중이신 세황님 되셨습니다. 축하드려요!  

 

  샤뽀영 정회원 되는법

 영어가 늘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 하루에 한 문장 보는 것도 사실은 힘드시죠? 생각처럼 안 되실 거예요. 뽀문장 알리미로 도와드려요. 매일 카톡으로 링크를 받으세요. 카톡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