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문장 13호] 내가 다만 너에게 바라는 건, [영작교정]

by 샤뽀영 2013. 11. 13.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1주년을 맞은 돌쟁이에게 축하의 한 말씀 올려주셔요!)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여기인데요..RSS에서 읽는 분들을 위하여)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자음강의 1-8강까지..)


13. All I want you to do is~

All I want from you is~

발음  모음음소정리 

all /strawberry/
I /lime/

want /olive/
you /blue/

to /blue/

do /blue/

is /pink/

from /plum/


내가 다만(단지) 너한테 바라는건~ 야.

난 네가 ~만 했으면 좋겠어.

 

설명 

이 말을 영작해 보라고 하면요 90프로의 한국인들은 The only thing...부터 시작합니다. 여러분의 머릿속에서 The only thing이 나오려고 할 때 순간적으로 ALL로 바꾸세요. 영어다운 영어로 변신됩니다.

All I want you to do is ~ 다음에는 명사나 동사가 올 수 있구요. 동사일 경우에는 to + 동사. 구어체에서는 to가 붙는 것이 그닥 중요하지 않아요.


All I want from you is ~ 다음에는 명사. 즉, 내가 너로 하여금 원하는 그 한 가지!를 쓰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흔한 단어는 this, that이겠네요. 

 

그럼 몇 가지 변형을 더 보시겠어요.

This is all I want you to do. <이게 단지 내가 너한테 바라는 거라구.> (네가 했으면 했던 거였다구)

A little care. That was all I ever wanted from you. <너한테서 바란게 있었다면 약간의 관심. 그게 전부였다구>

 

영작교정하면서 느낀점: \

한국말로는 '네가 단지 너에게 바라는 건.. '훌륭한사람이 되어라' '자신감있는 사람이 되거라' 이런 느낌이지만 All I want you to do is..는 나는 네가 ~를 했으면 좋겠어. ~만 좀 해 주면 좋겠어.' '내가 너한테 요구한건 ~외에는 없잖아' 이 느낌이예요.

'내가 방만 좀 치워달라고 했잫아' (o)

'접시만 닦아서 넣어만 주면 좋겠네' (o)

'내가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되라고 했잖아. 왜 그걸 못해?' (x) 이 느낌은 좀 아니죠?

그럼 '네가 단지 너에게 바라는 건..행복하기만 하면 된다.' 

 이런 말은 어떻게 할까요?

All I want is that you are happy. 이겁니다.

All I want is that you become a person with high self-esteem. 이렇게요.

 

All I want you to do is, All I want from you is..이런 말은 상대방이 나에게 뭘 해주기를 바라는 모두 요구하는 말들이죠.

 

여러분의 영작으로 저는 더 아이디어를 얻어요. 더 빛나는 자료가 되어 가는 뽀문장 시리즈. 모두 여러분들이 만들고 계십니다. 앞으로도 계속 많은 참여 바래요.  

 

발음포인트 

노부영1강에서 How I wonder what you are에서 what you기억나시죠?

t는 파열음이라 y앞에서 연음화 되지 않고 혼자 뚝! 하고 끊어져요.

want you하면 한국사람들은 무조건 '원츄'를 쓰죠. 물론 그 발음도 틀린 건 아니지만요.. 이제부터는 제가 알려드리는 발음에도 익숙하시게 되면 좋겠어요. 청취향상에 그만큼 도움이 될테니까요.

want 워아앙! (모음음소는 olive입니다.)

want you

want me

want her

want him

연습해 보시겠습니다.
오늘의 30초 발음포인트 들어보실까요?

 


샤뽀영 모음10강, 자음10강은 빠를 수록 좋습니다. 모음10강 완주하시면 정회원! 더 많은 알찬 강의들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모음1강 여기 2호점 블로그에도 올렸습니다. 출첵하시면 음성 비밀번호 드려요.

 

듣기: 처음에는 천천히, 그리고 공백을 두었으니 따라해 보세요. 두 번째는 정상속도입니다.


1. 출첵문제  :

a. 내가 너에게 바라는 건 다만 매일 한 문장을 외우는 거야.

b. 내가 너에게 바라는 건 다만 ~하는 거야. [도전문제: 영작교정 원하시는 분들은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2. 듣기 문제 1 

(원어민 발음 가려내기: 지금 현재 본인의 발음과 흡사한가요? 정확히 어디가 잘못 되었는지 모음음소와 자음음소도 지적해 내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거예요.)

a.

b.

c.

 

지난 시간 출첵 정답 
1. Suit yourself (결과에 책임 안 짐)

2. It's up to you. (결과에 따름)

 

 

미리 보는 다음 문장

네가 자초한일이야. 자업자득이지.

이 말은 어떻게 할까요? 하루동안 생각해 보셔요.


*샤뽀영에서는 모든 강의의 음성지원을 제가 직접 합니다.

*시즌1는 뽀문장 1호부터 199호까지를 말하구요 매일 한 강의씩 올라갑니다.

*RSS feed구독을 하시면 더 편리하게 자료를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i phone, ipad에 최적화

*출첵 마감일

샤뽀영1호점 뽀문장13 출첵마감일: 11월14 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샤뽀영2호점 뽀문장13 출첵마감일: 11월16 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출첵하시고 포인트 모으세요. 199호 문장까지 모이면 합산하여 선물을~~
출첵 포인트는 댓글에 올리실때 [_점] 이렇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ROUND 1에서 적립했던 포인트는 기억하고 계시구요,

ROUND 2에서는 reset된 상태0에서 모두 같이 출발요! 지금은 ROUND 2입니다.

2호점에는 뽀문장이 동부시각 7am에 정확히 upload!(예약이니까~약속이니까~

RSS feed으로는 2시간 정도후 올라옵니다. 그리고 1호점에도 오전9시에...

매일 보는 좋은 습관~! 미래를 위한 자신과의 약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