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49호] 우리 다시 얘기해. (over과 again의 차이점)

by 샤뽀영 2014. 5. 29.

 

 

 

 149. Let's talk this over.


우리 이 문제를 다시 얘기하자.

 

발음 (모음음소정리)    

Let's /red/

talk /strawberry/

this /pink/

over /gold/


발음포인트

①  Talkstrawberry, over gold. 오늘은 하나 하나의 발음에 집중해서 연결하는 연습을 해 보시겠습니다. 짧은 문장이니까 완벽을 기해 볼까요?

 

샤뽀영 해설 

<우리 문제 다시 얘기하자.> 라고 대부분의 한국사람들은 Let’s talk about this again. 이렇게 영작하지요. 오늘은 간결하면서 많이 쓰이는 표현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Let’s talk this over. 이예요. Let’s talk about this over. 아니예요. Over 의미는 다시, again 뜻이예요. 그런데 희안하지요? about this 대신 그냥 this 써요. 왜 그럴까요? 이유는 변형 문장을 보시면 한눈에 아실 있어요.

변형은 동사를 바꾸 되요.

Let’s talk this over. <이것에 대해 다시 얘기하자.>

Let’s do this over. <이것을 다시 보자.>

어떠세요? About 들어갈 이유가 없죠?

 

over은 의미처럼 사용도 무한반복이 가능한데요 over and over로 두 번만 쓰셔도 무한반복의 느낌이 충분합니다.

 

Let's talk this over and over until we come to a conclusion. <결론이 지어질 때까지 계속 다시 얘기하자.>

Let's do this over and over until we get it right. <잘 할수 있을때까지 계속 다시 해 보자.>

 

over vs again


자아, 그럼 이쯤되면 again은요?라고 질문하실 것 같아서 차이점을 말씀드려야 겠네요. 우선 over과 again의 공통점은 둘다 무한반복 가능한점이예요.

하지만 초반에 말씀드렸듯이 again을 사용하면 문장이 약간 길어져요.

 

We talked about this again and again.

= We talked this over and over.

 

뜻은 어떨까요?

아주 중요한 점이 하나 있어요.

 

over은 다시 처음부터 뒤 엎는 느낌이구요 (다시하고 다시 하고..)

again은 다시 하는 건데 꼭 처음일 필요는 없어요. (또 하고 또 하고..)

간단한 예로

Let's start over. (Let's start this/it over.) 하면 <우리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자.> 하다가 일이 잘못 되었을 때 했던 걸 뒤엎고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느낌.

Let's start again. (Let's start this/it again.)은 <우리 또 시작하자.> 시작버튼을 다시 누르는 거. stop이나 pause했던 것을 다시 재가동시키는 느낌.

그래서 한 문장에 모두 들어가는 게 가능해요.

Let's start over again. <우리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걸 (over) 또(again) 하자>

 

그럼 아까 배웠던 문장을 다시 볼까요?

Let's talk this over and over until we come to a conclusion. <결론이 지어질 때까지 계속 다시 얘기하자.> 즉, 원점으로 돌아가서 다시 얘기한다는 느낌이겠네요.

 

  오키

 

샤롱의 뽀대나는 TIP: 문법이 이해가 가거나 영작이 되면 정확히 알고 있는 어떤 문장에 대입을 시켜 보는 연습을 많이 했어요. 그리고 미국인들이 쓰는 말을 귀에 담아두었다가 변형이 그렇게도 되는 구나 하고 확인을 하는 거죠. 그럼 많이 느실 거예요. 미국인들이 쓰는 표현을 실제 생활에서 들을 기회가 없다면 핑계겠죠? 원어민 자녀를 두셨으니 아이들이 하는 말들을 귀담아 들으시거나 미드를 보시거나 책을 읽는 것도 방법들이니까요.

 

샤롱쌤 듣기 

[149호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149호 QUIZ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호점 출첵문제는 달라요. 1호점 149호 바로가기)

1. 우리 다시 시작해. (첨부터 다시)

2. 우리 또 시작해. (멈췄던 곳 부터 한번 더)

 

지난 2호점 출첵문제 

1. 네가 그를 직접 만나봐. (동행인이 있을 수 있음. 중요한 건 직접, 몸소 갔다는 것) You should meet him yourself.

2. 네가 그를 혼자서 만나봐. (동행인 없이). 

You should meet him by yourself.

 

 미리보는 다음문장

150. 날 변호하자면, (글 올라올 때까지 생각해 보셔요.)


 영어가 늘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 하루에 한 문장 보는 것도 사실은 힘드시죠? 생각처럼 안 되실 거예요. 뽀문장 알리미로 도와드려요. 매일 카톡으로 링크를 받으세요. 카톡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