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영어문장 18호] 난 처음에 했던 게 더 맘에 들어.

by 샤뽀영 2013. 11. 20.

 

 뽀문장 단체 카톡 알리미공지: 오전 알리미(미 동부시각9시)와

오후 알리미(미 동부시각9시)로 나누어서 가동할 거예요.

내일까지 한 분 한 분씩 카톡 보내드릴거예요. 원하시는 시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감솨~~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울렁증 극복 프로젝트 11호가 나왔습니다. 출첵들 하셔요)

                                     새 정회원 향화님 윤주님 혜영님 영옥님 축하드려요!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여기인데요..RSS에서 읽는 분들을 위하여)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자음강의 1-8강까지..)


18. I liked it better the first time.

발음  모음음소정리 

I, liked, time /lime/

better /red/

first /purple/


 

처음에 했던게 맘에 들어

설명 

혹시 이런 들어보셨나요? 이제부터 많이 들리실 거예요. 원래 자기가 아는 말만 들리거든요. ㅋㅋ 영작은  처음에 했던 포인트예요.  그냥 I like the first one. I prefer the first one.이라고 말하는 것과 뭐가 다를까요? 우리가 내 뱉을 수 있었던 말은 아마도 I like the first one.이었습니다. 즉, 처음 것이 좋아. 그렇다면 상황은 first, second, third 모두 있는 상황에서 하나를 고르는 느낌?  그렇게 된다면 번째 것이 좋아그러면 I like the second one better. 이겠죠? 말은 고른다기 보다는 번째에 같은 상황이 생겼을 처음 것을 기억하면서 처음에 했던 좋았던 같아. 하면서 지금 것도 좋지만 전에 했던 것이 좋았어라고 하는 말이죠.

 

여기서 시제가 헷갈릴 있어요. 오늘 문장을 직역해 보면요 첨에 것이 맘에 들었어이지만 했던 어떤 행위, 사건에 대해 좋았더라 말하는 거예요.  like 과거가 붙는 것을 있어요. 한국말에서는 처음 것이(무시제) 맘에 들었어(과거) 이든  처음 했던(과거) 것이 맘에 들어(현재)이든 상관은 없는데요.

정확한 해석은 처음에 했던 것이(과거) 맘에 들고(현재) 지금도 생각 보면 그게 나았었다고 본다입니다. 그럼 이걸 영작해 본다면, 

I like (현재) what you did the first time(과거) better. 가 되겠어요.

그런데 이 문장은 역시..맞는 문장이긴 한데요. 길어요. 길면 뽀대나지 않는 다고 말씀 드렸었죠? 반으로 줄여드리겠습니다. 바로 like를 과거화 하는 방법입니다. 영문에서는 like 유일한 동사이므로 여기다 과거를 붙이시는 거예요. 짠~ 오늘의 문장 탄생! 그리고 <네가 처음에 했던 것>을 <처음 것>으로 바꾸니 한결 간결해 졌네요.

I liked it better the first time. (오우~ 왠일이니 완전 뽀대나!)

문장은 네이티브 아니면 절대 흉내 없는 말이죠.

발음포인트 

오늘의 포인트는 liked it연음이 되겠네요.

Like it /라익낏/

Liked it /라익띳/

그럼 저를 따라 보실까요?

샤뽀영 모음10강, 자음10강은 빠를 수록 좋습니다. 모음10강 완주하시면 정회원! 더 많은 알찬 강의들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모음강의는 곧 블로그에도 업데잇 됩니다.  출첵하시면 음성 비밀번호 드려요.  

듣기: 처음에는 천천히, 그리고 공백을 두었으니 따라해 보세요. 두 번째는 정상속도입니다.

 

1. 출첵문제  :

a. 네가 처음에 했던 게 마음에 들어.[원래의 직역 문장]

b. 처음것이 맘에 들었어. (들어) [간결하게 축소]

* 이 두문장을 모두 외워두세요.

2. 듣기 문제 1 

(원어민 발음 가려내기: 지금 현재 본인의 발음과 흡사한가요? 정확히 어디가 잘못 되었는지 모음음소와 자음음소도 지적해 내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거예요.)

a.

b.

c.

 

미리 보는 다음 문장

 나 오늘 쉬는 날이야.

이 말은 어떻게 할까요? 하루동안 생각해 보셔요.


*샤뽀영에서는 모든 강의의 음성지원을 제가 직접 합니다.

*시즌1는 뽀문장 1호부터 199호까지를 말하구요 매일 한 강의씩 올라갑니다.

*RSS feed구독을 하시면 더 편리하게 자료를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i phone, ipad에 최적화

*출첵 마감일

샤뽀영1호점 뽀문장19 출첵마감일: 11월21 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샤뽀영2호점 뽀문장19 출첵마감일: 11월 25 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출첵하시고 포인트 모으세요. 199호 문장까지 모이면 합산하여 선물을~~
출첵 포인트는 댓글에 올리실때 샤뽀영 카페와 블로그에 위의 시간 안에 뽀문장 출첵하신 점수를 모두 합산하여 [_점] 이렇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ROUND 1에서 적립했던 포인트는 기억하고 계시구요,

ROUND 2에서는 reset된 상태0에서 모두 같이 출발요! 지금은 ROUND 2입니다.

2호점에는 뽀문장이 동부시각 7am에 정확히 upload!(예약이니까~약속이니까~

RSS feed으로는 2시간 정도후 올라옵니다. 그리고 1호점에도 오전9시에...

매일 보는 좋은 습관~! 미래를 위한 자신과의 약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