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96호] 이게 나를 살게 해. 내가 이것땜에 살아요.

by 샤뽀영 2014. 8. 19.

 

       샤뽀영 공식 홈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96. It gets me going.

  이것땜에 삽니다. 이게 나를 살게 해.

 

 



발음정리 (모음음소정리)     

It /pink/ *모음1강

gets /red/ *모음2,3강

me /green/*모음1강

going /gold-pink/ *모음1,7강

발음포인트

     오늘발음포인트는 ing연습인데요. ing가 달린 것들은 그다지 신경을 안 쓰게 되죠. 그러다 보면 자꾸 /이잉/ // 거리게 됩니다. Green에 가깝게 발음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요. go에서 gold발음 충분히 한다음에 ingpink로 멋지게 소화해 보겠습니다. 제 발음을 들어보셔도 긍냥 '잉' 같은데 하시는 분들이 계실거예요. 한 번 본인의 목소리를 녹음해 보셔요. 정확한 pink로 발음해야 자연스럽게 듣기 편한소리가 나옵니다.

 

샤뽀영 해설 

It gets me going. 이게 나의 하루를 살게해. 이게 유지시켜 . 이것땜에 살어. 이게 낙이야. 쓰는 말이예요. 여기에서 day라는 말도 maintain, live이런 말도 하나도 없는데 이런 뜻이라니 제가봐도 신기한 문장입니다.

 

예전에 스타벅스 광고에 문구가 있었네요. 찾아서 신고방에 올려주신 분이 계시네요.  요기로 가셔서 보셔요.

It keeps me going. 비슷한 말인데요. 느낌이 살짝 다르다면 이미 하고 있는 멈추지 않고 계속 가게 만드는 거죠. 배터리 광고에서 에너자이저 토끼 아시죠? “It keeps going and going..”하고 선전하는 광고말이죠. 배터리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사람은 잠시 숨은 돌려야 하기에 keeps보다는 gets 낫겠네요.


 

This is the only thing that gets me going. <이게 유지시켜주는 유일한 거야> <요놈떔에 내가 산다 살어> 느낌입니다.


You’re the only thing that gets me going. <정말 하나 땜에 내가 산다 살어...> *사람일 때도 thing쓰세요.


 

샤롱쌤 듣기

 196호 

 


 

오늘 출첵문제 


Do you have anything that gets you going?

Your answer: 하나를 골라 칸에 넣고 싶은 것을 넣으세요.

1.       _________ is the only thing that gets me going. (오직 하나일때)

2.       __________ are the things that get me going. (하나이상일때)

3.       __________ is one of the things that gets me going. (하나 이상인데 중에 어떤 하나를 말할 ) *여기서 문법적으로 gets/get모두 okay!

Sharon’s 대답 )

Shappoyoung is the only thing that gets me going. <샤뽀영 하나 보고 삽니다 제가>


지난 출첵문제 

그럼 오늘은 배운 문장들을 적어보시겠습니다.

1.    있다면 하겠어. If I could, I would.

2.    있다 하더라도  할거야. Even if I could, I wouldn't.

3. 네가   있다면 해라. If you could, you should.

4.  나도 내가 할 수만 있었다면 했었을거야. (과거형) If I could, I would have. If I could have, I would have.

미리보는 다음문장 

197. 어쩔 수가 없었다구.(과거) 어쩔 수가 없네. (현재)

다음 글 올라올 때까지 생각해 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