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영어문장 21호] 어떻게 그럴 수 있지?

by 샤뽀영 2013. 11. 25.

 

오늘부터 출첵포인트 0부터 RESET됩니다.

앞으로 20개 문장 출첵 포인트 다시 모으셔요!

지난 20개 등수는 수요일 발표입니다!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20호까지 음성보따리 아직 못 받으신 분들은 1호점에서 받아가셔요.

북클럽 올해의 마지막 책 신청들어갑니다. 엄청 짧은 이 책!~ 12월 한달간 해 치우실 분 힘차게 손들고 따라오세요. 클릭!) 전화영어 6강도 updated!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여기인데요..RSS에서 읽는 분들을 위하여)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자음강의 1-8강까지..)


21. How can that be?

발음  모음음소정리 

how /brown/

can /black/ 축약되어 발음되요. 요건 black을 크게 안 해도 됩니다.

that /black/ 요거 하시는데 지키셔요 !

be /green/ 이것도 입을 쫙~~ 찢으셔야 해요.


어떻게 그게 그럴 있지?

 

설명 

어제 보러 갔는데 COFFEE STAND 무료 커피가 있더라구요. 따라서 마시는데 HALF AND HALF FAT FREE인거예요. 옆에 있는 아주머니랑 나랑 거의 동시에 말이 How can that be? 였습니다. Half and Half 지방이 없을 수가 없는데 말이죠.

그림에서는 청구서를 보고 놀라는 미씨를 볼 수 있네요. 물건을 이것 저것 사고 나면 합계가 상상을 초월할 때가 있죠. <엥? 이게 뭐야?> 딱 요 느낌요. 이렇듯, 어떤 상황이 logic으로는 설명이 될때.. 쓰는 말이예요.

미국친구 Molly의 삽화는 매주 월요일 update됩니다. 

 

Round1에서 21호 댓글 중에 따님이 Why is it like that? 이라고 했다고 적어주신 분이 계셨었어요. 말은 역시나 teenager따님이  하는 같네요. ^*^ Why 일단 문장을 시작하게 되면 정말 그런지 궁금해서 물어보는 거예요. 대답을 원하는 거죠. Why is it like that?으로 물어보면 대답을  I don’t know. 아님 I think it’s because…이렇게 대답을 하면 됩니다. How can that be? 느낌이 대답을 원해서라기 보다 어떻게 그럴 있지? 어머 이렇게도 이럴 있는 거구나. 의아해 하면서 상황을 없이 받아들이는 거예요. 답을 원해서 하는 말이 아닌 거죠.

하지만 How can that be? 할때 맞장구는 칠 수 있어요. <그러게 말이야>로 적절한 말은 I know. 이거나 Tell me about it. 많이 쓰네요.

다시 한 번 정리]

* <어떻게 이럴 수가 있지?>  How can this be? . 

반응은 I know. <그러게 말이야> Tell me about it. <내 말이>

* <어떻게 그럴 수가 있지?> How can that be? 

반응은 I know. <그러게 말이야> 또는 Tell me about it. <내 말이>

* <이거 왜 이런거지?>  Why is it like this? 

반응은  I don't know. <나는 모르지.> You tell me. <그걸 내가 아니. 니가 더 잘 알지>

발음포인트

문장 중간에 that 있을 한국사람들은 그냥 해버립니다. 뽀대 나는 비법이예요. 아이들이 '엄마 영어는 이상해'라고 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문제는 비법을 너무나도 아무렇지 않게 쓴다는 거죠이제부터라도 입을 많이 벌리시고 black발음으로 고쳐보셔요. be는 green발음으로.. black에 이어 stressed발음이 연달아 나옵니다. 음성을 들어보실까요?

샤뽀영 모음10강, 자음10강은 빠를 수록 좋습니다. 모음10강 완주하시면 정회원! 더 많은 알찬 강의들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모음강의는 곧 블로그에도 업데잇 됩니다.  출첵하시면 음성 비밀번호 드려요.  

듣기: 처음에는 천천히, 그리고 공백을 두었으니 따라해 보세요. 두 번째는 정상속도입니다.

 

1. 출첵문제 

a. 왜 이건 이런 거지? (대답을 구할 때) 적절한 반응도 같이 적어보셔요.

b. 어떻게 그럴 수 있지? (대답을 구하는 게 아님) 적절한 반응도 같이 적어보셔요.

 

2. 듣기 문제 1 

(원어민 발음 가려내기: 지금 현재 본인의 발음과 흡사한가요? 정확히 어디가 잘못 되었는지 모음음소와 자음음소도 지적해 내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거예요.)

a.

b.

 

미리 보는 다음 문장

 

 22호: 제가 이것을 계속 주시하고 있겠습니다. (내가 계속 보고 있을 . )

이 말은 어떻게 할까요? 하루동안 생각해 보셔요.


*샤뽀영에서는 모든 강의의 음성지원을 제가 직접 합니다.

뽀문장 시즌 1이란?(자세히 보기 누르세요)

RSS 구독은? (자세히 보기 누르세요)

*출첵 마감일

샤뽀영1호점 뽀문장 21 출첵마감일: 11월26 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샤뽀영2호점 뽀문장 21 출첵마감일: 11월 29 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뽀문장 음성파일 모음 (자세히 보기 누르세요)

뽀문장 포인트 공지 (자세히 보기 누르세요)

그럼 모두들 열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