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영어문장 26호] 네가 노력해서 얻은 결과야.

by 샤뽀영 2013. 12. 2.

자아~~ 이제 다시 열공 모드로 또 한 주 힘차게 달려볼까요?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12월 책 오늘부터 출발입니다!! 엄청 짧아요~~ 같이 달려요!)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여기인데요..RSS에서 읽는 분들을 위하여)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자음강의 1-8강까지..)


26. You've earned it!

발음 모음음소정리

You’ve /blue/

earned /purple/

it /pink/


네가 노력해서 얻은 거야.

 

설명

했어! 칭찬 해주면서 한마디 던져보세요. You deserve it. 이라는 표현과 비슷합니다. 또는 내가 이런 받아도 되는 걸까하고상대방이 했을 충분히 받을만 해서 받은거야.’ ‘네가 노력해서 얻는 거야라고 말해주죠.

 

매주 월요일은 미국인 친구 Molly의 삽화가 실립니다.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미국인의 감성으로 그려냅니다.

여기서 잠깐 뜻 비교 하나!

You deserve(d) it. < 충분히 받을만 해서 받은거야.><네가 자격이 있는 거야>

You’ve earned it.  You have earned it.  You earned it! <네가 노력해서 얻는 거야.> 이 말도 사실 자격이 있다는 말인 건 비슷하죠?

have가 붙는 이유는 이제껏 주욱~ 노력해 온 것에 대한 결과라는 말이기 때문이예요.  (have 없어도 상관은 없어요. 어감차이는 '노력해 온 결과야' vs '노력한 결과야' 이 차이뿐이니까요.)

또 잠깐 14 문장과 비교 들어가요. 뜻 자체는 비슷하나 느낌은 정반대가 됩니다.  

느낌 비교 둘!

You brought this on yourself. 네가 자초해서 일이 이렇게 되었어. 결과물이 아쉽게도 자신에게 안 좋은 쪽으로 사단이 남. 옛 속담에 비슷한 게 있는 것 같죠? 자기 **를 자기가 밟은 격..

You've earned it. (You earned it.) 네가 노력해서 일이 이렇게 되었어. 결과물이 짜잔~~좋은일로 성공! 

발음포인트

Earned d it 만나서 dit처럼 됩니다. 들어보실까요?

샤뽀영 모음10강, 자음10강 완주하셔요! 그래야 기초가 잡혀요. 더 자세히는 more을 눌러주세요.

듣기: 처음에는 천천히, 그리고 공백을 두었으니 따라해 보세요. 두 번째는 정상속도입니다.

출첵문제

2호점 오픈 한 달만에 티스토리 전체 댓글 베스트 1위를 기록했네요. 저야..뭐 한 거라고는 뽀문장 다듬어서 올리는 일 외엔 없는데 말이죠. 여러분의 참여가 이룬 결과입니다. 어.. 이거 오늘 배운 문장 같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 출첵 문제는 요걸로 드릴게요.

a. 우리의 노력으로 얻는 결과예요.

b. 우리가 충분히 자격이 있어서 받은 거지.

c. 네가 자초한 일이잖아. (부정)

지난 호 정답 및 해설 

 Stay out of trouble. = Don't get in trouble.

*비슷한 말로 <말썽을 일으키지 말아라>라는 뜻으로 Don't cause any trouble.이 있어요. Don't make trouble. Don't be trouble.도 추가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말들은 말썽을 일으킬 소지가 있는 당사자에게 <말썽을 일으키지 말아라>가 되겠네요. Don't get in trouble. <말썽이 있는 곳에 가지 말아라>는 느낌. 내가 주동자가 아니어도 trouble에 빠질 수 있는 거죠? <그 어떤 trouble에도 빠지지 말라>고 주의를 주는 말이예요.   

*Don't be troubled.하면 비슷하게 생겼지만 전혀 의외의 뜻이 됩니다.

<놀래지 마> <동요하지마>라는 뜻이지요.  = Don't be alarmed.와 같은.


2. 듣기 문제

(원어민 발음 가려내기: 지금 현재 본인의 발음과 흡사한가요? 정확히 어디가 잘못 되었는지 모음음소와 자음음소도 지적해 내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거예요.)

a.

b.

c.

 

미리 보는 다음 문장

 

27호: 그것만 있으면 돼 (어떤일 하는데 있어서 그것만 있으면 해결된다는..)

이 말은 어떻게 할까요? 하루동안 생각해 보셔요.

 

 

이제부터 추천 손가락 꾹~~ 눌러주시고 가셔요~!


*샤뽀영에서는 모든 강의의 음성지원을 제가 직접 합니다.

뽀문장 시즌 1이란?(자세히 보기 more 누르세요)

RSS 구독은? (자세히 보기 more 누르세요)

*출첵 마감일

샤뽀영1호점 뽀문장 26 출첵마감일: 12월3 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샤뽀영2호점 뽀문장 26 출첵마감일: 12월6 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뽀문장 음성파일 모음 (자세히 보기 more 누르세요)

뽀문장 포인트 공지 (자세히 보기 more 누르세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