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문장 5호] 선택할 수 있는 게 뭐있죠?

by 샤뽀영 2013. 10. 31.

 

 

혹시 오늘 문장을 choice로 영작하지 않으셨나요? 곧, choice를 왜 쓰면 안 되는지를 알게 되십니다.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모음강의)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여기인데요..RSS에서 읽는 분들을 위하여)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자음강의)


5. What are my options?

발음  모음음소정리 

what /plum/ 왓!~ 왔~ 아니구요. 귀엽고 작게 plum으로 발음하셔요. /웟/에 더 가깝습니다.

are /tart/

my /lime/

options /olive/ /압션/에 가깝구요. strawberry로 하셔도 되는데요 그러면 plum처럼되기 쉬우므로 여러분들은 olive로 연습하셔요. 키포인트는 입을 많이 열어야 하는 점!


내가 선택 할 수 있는게 뭐가 있는 데? 쵸이스가 뭐가 있죠?


설명

정말 정말 많이 써요.
AT&T같은 곳에 전화 걸어 calling plan얘기를 할 때...Comcast같은 곳에 promotion이 있나 알아볼 때..

어떤 곳에서 빌이 날라왔는데 청구가 잘못 되어 교환원과 네고를 해야 할 때...

인터넷에서 물건을 주문했는데 리턴을 하고 싶은데 방법이 몇 개가 있는지 물어 볼 때..

등등 정말 여러가지 상황에서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이 문장을 쓰시기 전에 자신의 상황이 이러 이러 하다고 설명을 먼저 해야 겠죠?

그런다음 What are my options? 하면 교환원이 너의 상황에서 네가 할 수 있는 것은 몇 가지인데..하며 나열할 거예요.

 

 

많은 한국사람들은 option대신 choice라는 단어를 씁니다.

그럼 제가 이번기회에 확실히 구분해 드리겠어요. 자아~~ 떨리는 마음으로. 잘 들으셔용!

option vs choice
What are my choices? 도 물론 영어입니다.

What are my options? 과 같은 뜻으로 쓸 수 있어요.

여기선 비슷비슷..별 차이가 없어 뵙니다. 제가 항상 말씀드려왔듯이 차이점이 안 보일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부정형'으로 바꿔보는 거예요.

 

이런(젠장..)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무 것도 없잖아? (정말 한 가지 밖에 길이 없을 경우, 어차피 그 길로 어쩔 수 없이 가야 할 경우-- I really have no choice but to...)라는 표현이 있어요. choice는 이렇게 ~외엔 다른 방도가 없다, 선택사항이 없다고 할때 많이 씁니다.

예) I really have no choice but to study with Shappoyoung.<샤뽀영 아니면 공부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어요> <-- '샤뽀영'이라는 선택사항이 있는 거죠.
I really have no option. 은 무슨 말일까요? 선택 사항이 아예 없다는 말이예요. ZERO!!!

그새 2초전에 읽은 내용을 벌써 까먹은 당신을 위해 다시 정리!

I have no choice.하면 선택사항이 딱 한 개일 때
I have no option.하면 선택사항이 빵개. ZERO! (그러니 이런 말은 잘 안 쓰죠.. 왜냐면 어떤 경우에도 선택사항은 적어도 한 개는 있기 마련이니까요.)

그래서 I have no choice. 와 같은 말로 option을 죽어~~도 넣어야 겠다 하시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I have no OTHER option. **주의: other의 o는 plum입니다!!!

 

마지막 정리:

I have no choice. = I have no other option. <선택사항 이거 말고 다른 방도는 없슴. 따라서 한 개의 쵸이스>(오우케이? 이제 쏙쏙~ 들어오시나요?)

*I have no choice but to do this = I have no other option than this. 이 문장을 사실상 줄인거죠.

I have no option. <쵸이스 제로. 선택사항 없음. 끝!> <---그래서 이런 표현은 잘 안씁니다. other을 붙여야 하는 이유죠.

 

발음 포인트

What are은 발음을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어요. 둘 다 녹음해드렸습니다.

What are 을 따로 따로 발음해 are을 강조하는 경우 본 발음인 입 많이 벌리시고 tart발음을 하세요

what과 이어서 What're 할 경우는 purple처럼 됩니다.

options는 확실히 olive를 해 주세요. 압시언스. (시언)은 빨리
What are my options? 다시 한 번 확인 하거나 두 번째 물어 볼 때..are강조한 후 끝을 올려주세요.

아님 그냥 what과 are을 이어서 하는 발음이 더 좋으면 그렇게 하셔요. What're my options? 처음 물어볼 때가 되겠네요.
COOKIE며 BLACK이며 뭔 소린지 영~~ 모르신다구요? 뽀문장 199개까지 하는 동안..어차피 하실 거 빠를 수록 좋습니다. 모음10강 완주하셔요! 모음강의 바로 가기


듣기: 처음에는 천천히. 그리고 공백을 두었으니 따라해 보세요. 두 번째는 정상속도입니다.

 


1. 출첵문제 하나  :


영작 해 보겠습니다.

1. <그게 나의 유일한 선택사항(option)이라구요?>

2. <이거 말고 다른 선택사항은 없어요.> 두 가지 표현 적어주세요.

정답은 내일~


2. 듣기 문제   (원어민 발음 가려내기: 지금 현재 본인의 발음과 흡사한가요? 정확히 어디가 잘 못 되었는지 모음음소와 자음음소를 지적해내는 것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샤뽀영과 공부하면 일차적으로 듣기가 좋아지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정확한 발음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의 원리를 알면 듣기에서 가려낼 수 있거든요. 재미로 하는 거지만 앞으로 시즌1내내 해 보시면 듣기가 훨씬 좋아지실거예요.

a.

b.

c.

 


지난 시간 출첵문제 정답:

Did you take out the trash yesterday?

Did you take out the trash last night?

Did you take the trash out yesterday?  (이렇게 바꾸셔도 괜찮아요)

미리 보는 다음 문장

  끝까지 (자리를 지키고) 있었어.

이 말은 어떻게 하지? 하루동안 생각해 보셔요.

 


 

*샤뽀영에서는 모든 강의의 음성지원을 제가 직접 합니다.

*시즌1는 뽀문장 1호부터 199호까지를 말하구요 매일 한 강의씩 올라갑니다.

*RSS feed구독을 하시면 더 편리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뽀문장 시즌 2는 샤뽀영 1호점 missyusa카페에서 내년 1월부터 upload예정입니다. *자음강의 끝내놓고요.^*^

*샤뽀영 뽀문장 podcast는 곧 launching(strawberry발음)! 이거 읽기도 귀찮으신 분들은 쫌만 기둘리셔용. 제가 대신 읽어드릴게요. 눈감고 들으시게요..

*출첵 공지

샤뽀영1호점 뽀문장5 출첵마감일: 11월2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샤뽀영2호점 뽀문장5 출첵마감일: 11월6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출첵하시고 포인트 모으세요. 199호 문장까지 모이면 합산하여 선물을~~
출첵 포인트는 댓글에 올리실때 [_점] 이렇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샤뽀영1호점(미씨USA카페)이나 샤뽀영2호점(Tistory블로그) 한 군데에 몰아서 오늘까지의 점수를 적어주세요. 아침에는 카페에, 저녁에는 블로그에서 다시 한 번 복습... 이렇게 하시는 것도 좋겠어요.

ROUND 1에서 적립했던 포인트는 기억하고 계시구요,

ROUND 2에서는 reset된 상태0에서 모두 같이 출발요! 지금은 ROUND 2입니다.

2호점에는 뽀문장이 동부시각 7am에 정확히 upload!(예약이니까~약속이니까~

RSS feed으로는 2시간 정도후 올라옵니다. 그리고 1호점에도 오전9시에...

토,일은 뽀문장 쉽니다. 주말에는 가족들과~~

월요일 7am에 뵙겠습니다. 하지만 출첵일은 지켜주세요!

매일 보는 좋은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입니다. rain or shine... that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