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67호] 그걸 하는 방법이 몇 가지나 있는데?

by 샤뽀영 2014. 1. 28.

오늘은 뽀문장에선 처음으로 비꼬는 (sarcastic하게) 문장을 가르쳐드리게 되었네요.

우와~ 신나요 하시면 손가락 눌러주시구요.

1월4주 개근 발표: 원영란님, Julia오님, 박소나님 장은주님 Liz한님 윤승미님 Jenny박님 홍은순님 Sue님 박문영님 이연순님 Eunice홍님 이윤주님 이은경님 윤병희님 (1호점 어제 출첵 10점 기준입니다)

그밖에 뽀문장 출첵 컴백하신 분들 환영해요~ 반가운 성함들이 보이네요. ^*^

2호점은 미국에서 또 한국에서 로그인 없이 언제든지 출첵하실 수 있습니다.

for what??

for your English, of course!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67. How many ways are there to do that?

뜻: 그걸 하는 방법이 몇 가지나 있는데? 

 

 

발음 (모음음소정리)

 

How /brown/

many /red/

ways /navy/

are /tart/

there /red+r/

to /blue/ blue이지만 살짝 지나가는 발음이라 '트'라고 하시는 거예요.

do /blue/ blue를 확실히, 이유는 문장 전체에 강세가 여기에 있네요.

that /black/ 이것도 신경 안 쓰게 되는 발음인데요 입을 확~ 열어주세요. 듣기 문제로 구분해보세요.

 

발음포인트

제가 that 항상 강조하지요? 한국사람들은 '' '' 하지요. 진짜루 이뿌게 들려요. 열어주세요. th발음 아시죠? 자음6강의 움직이는 입모양 다시 보여드려요.  혀를 윗니 아랫니 사이로 사알짝 내밀으셔야 해요. 그러고 입을 ~ 열어서 애앗~ 이렇게요. <대애~> 제가 페이지를 적으면 뭐하겠어요. 백문이 불여일청. 들어보시고 것으로 만드세요.

 

상황 설명

오늘 설명은 간략하게 한 가지만 말씀드리려고 해요. 바로 가지 얼굴을 가지고 있다는 거지요.

 

 

1)      그걸 하는 방법이 가지야? (정말 가지냐고 물어보는 ) 답을 구하는 질문

2)      그걸 하는 방법이 가지나 된다고 그러냐? (반어법. , 가지밖에 없다는 말을 sarcastic하게 말함) 답을 구하지 않는 질문

둘 다 유용하겠죠?

 

몇 개의 예문을 보시면 더 감이 오실거에요. 큰 글씨는 전체 억양흐름을 볼 때 강조되는 부분이예요. 문장에서 의미상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How many ways are there to get there?

1) 거기에 가는 길이 몇 개나 되나요?

2) 거기에 가는 길이 몇 개나 된다고 그러니? (한 개의 길밖에 없슴)

 

How many ways are there to wear this?

1) 이것을 입는 방법이 몇 가지나 되나요?

2) 이것을 입는 방법이 몇 개나 된다고 그러니? (한 가지 방법 밖에 없슴)

 

How many ways are there to use this?

1) 이것을 사용하는 방법이 몇 가지나 되나요?

2) 이것을 사용하는 방법이 몇 개나 된다고 그러니? (한 가지 방법밖에 없슴)

 

이 문장을 말 할때는 대부분 2번의 느낌으로 알아들어요. 그래서 정말 정말 순수하게 몇 가지가 있느냐?고 묻는 것을 확실히 하고 싶으시다면 Let's see.... Let me see, we'll see를 앞에 붙여 보세요. 그럼 꼬인 문장이 다시 원상복귀~! Hmm..let me see how many ways are there to do this. 이런식으로요..

Let me see how many ways are there to do this. <어디 보자.. 이걸 하는 방법이 몇 가지나 있는지.>

We'll see how many ways are there to do this. <어디 보자구요 이걸 하는 방법이 몇 개나 나올지.>

 

1번 질문의 답으로 '방법이 많지' 한다면

1) There are number of ways to do this.

 

2번 질문은 답을 유도하는 질문이 아니예요.

 

듣기 문제 [댓글에 정답을 적어주세요] *66호 듣기문제 정답: A

 

셋 중 원어민 발음을 골라주세요.

a.

b.

c.

 

 

 

 

 

 

 

 

 

 

 

 

 

 

 

 

 

 

 

 

 

오늘 출첵문제

1) 그녀에게 연락하는 방법이 (도대체) 몇 가지나 되니?

 

지난 66호 출첵문제

1) 날 귀찮게 하지 말아요. (성가시게 하지 좀 마) Don't bother me.

2) 굳이 하지마. (신경쓰지 마) Don't bother. Why bother?

 

미리보는 다음문장

68.  우리 다른 방법으로 해보자. (하루동안 생각해 보세요.)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편리하세요.

 

오늘같이 짧은 문장이 마음에 드셨다면... 짧은 문장으로만 이루어진 울렁증 탈출 시리즈를 애용해 주세요.

다시 보는 뽀문장. 오늘 출첵 마감은 62호 입니다. 아직 출첵 못 하신 분들은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