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문장 6호] 난 끝까지 남아 있었어.

by 샤뽀영 2013. 11. 3.

 

 

Welcome back, everyone! 멋진 가을, 낙엽이 어우러져 따끈한 티라떼가 더욱 더 땡기는 월요일 아침입니다. 자아.. 오늘 문장 생각 해 보셨나요? 아. 그에 앞서 샤뽀영 전속 일러스트레이터 Molly Thompson을 소개해요. 앞으로 월요일에 해당하는 뽀문장의 그림을 직접 그려달라고 제가 섭외했습니다. 매일 매일 올리고 싶지만 작업시간도 시간이지만 비용도 만만치 않아 우선 매주 하나만.. 미국인의 감성으로 뽀문장과 딱 맞는 그림을 완성해서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기획했습니다. 비싼 분 모셔오려고 좀 무리를 했어요.^*^ 한국감성으로는 그려 낼 수 있는 게 아니라는 생각에 오직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선보입니다. Molly가 그리는 그림과 더불어 뽀문장이 더 빛을 발할 것 같아 저도 기대가 됩니다.  *Mollly의 도움삽화는 오늘 밤에 와서 보셔요. 이번 한 주도  요!!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얼렁뚱땅 영어탈출 13강 - middle vs center 오늘 올렸습니다. center과 middle의 차이점을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 손들고 따라오셔요~! 샤뽀영 북클럽 11권 분담표도 올렸습니다.)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여기인데요..RSS에서 읽는 분들을 위하여)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자음강의)


6. I stayed until the end.  

발음  모음음소정리 

I/lime/

stayed /navy/

until/plum, pink/

the /plum/

end /red/


난 끝까지 있었어요. 자리를 지키고 남아 있었어요.


설명

어떤 행사나 일에 참석을 했는데 끝날 때까지 있었다는 말이죠.

무슨 일이였나를 덧붙인다면 I stayed until the end of _____. 이렇게 하면 됩니다.

 

잠깐!! until by의 차이점 궁금하시죠?

잠시 짧게 말씀 드리면 until는 언제까지 무엇을 계속 하고 있겠다 할 때

by는 언제까지 무엇을 (종료) 하겠다 할 때 씁니다.

예)
I'll be eating until noon. 12시까지 먹고 있을거야. (전에 진행이 되던 계속적인 어떤 상황이 12시까지도 유지된 다는 것)
I'll finish eating by noon. 12시까지 먹는것을 끝내 놓을 거야. (12시까지 어떤 상황이 종료된다는 것)

I'll be here ____ noon. 정답: until [긁으시면 보여요] 안 긁어지시는 분들은 맨 아래에 있습니다.
I'll get there ___ noon. 정답: by [긁으시면 보여요]
빈 칸을 넣어보세요.

감이 오시나요?

그래서 be동사나 stay같은 동사가 until과 연결이 되는 거랍니다.

 

 

발음 포인트

 

stayed 에서 과거형 ed는 음절이 따로 없죠? 끝에 '드' '드' 소리 내지 말아주시구요.

듣기: 처음에는 천천히. 그리고 공백을 두었으니 따라해 보세요. 두 번째는 정상속도입니다.

 

 


1. 출첵문제 하나  :


영작 해 보겠습니다.

a]난 콘서트 끝까지 남아 있었어요. (콘서트를 끝까지 봤다는 말)

b]난 가게가 문 닫을 때까지 샤핑을 했어요.

힌트 [I shopped.. ]너무 어려우신 분들은 긁으세요.

정답은 내일~


2. 듣기 문제 

(원어민 발음 가려내기: 지금 현재 본인의 발음과 흡사한가요? 정확히 어디가 잘 못 되었는지 모음음소와 자음음소를 지적해내는 것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샤뽀영과 공부하면 일차적으로 듣기가 좋아지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정확한 발음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의 원리를 알면 듣기에서 가려낼 수 있거든요. 재미로 하는 거지만 앞으로 시즌1내내 해 보시면 듣기가 훨씬 좋아지실거예요.

a.

b.

c.

 


 

지난 시간 출첵문제 정답:

1. <그게 나의 유일한 선택사항(option)이라구요?> Is that my only option?

2. <이거 말고 다른 선택사항은 없어요.> 두 가지 표현 적어주세요.

There is no choice. = There is no other option. 혹은

I have no choice. = I have no other option.

 

본문 정답

I'll be here _until _ noon.
I'll get there _by_ noon.

 

미리 보는 다음 문장

 ~ 아닌데 , ~도 아닌데 왜그래~

이 말은 어떻게 할까요? 하루동안 생각해 보셔요.

 


 

*샤뽀영에서는 모든 강의의 음성지원을 제가 직접 합니다.

*시즌1는 뽀문장 1호부터 199호까지를 말하구요 매일 한 강의씩 올라갑니다.

*RSS feed구독을 하시면 더 편리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첵 공지

샤뽀영1호점 뽀문장6 출첵마감일: 11월5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샤뽀영2호점 뽀문장6 출첵마감일: 11월9요일 미동부시각 오전9시 

출첵하시고 포인트 모으세요. 199호 문장까지 모이면 합산하여 선물을~~
출첵 포인트는 댓글에 올리실때 [_점] 이렇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샤뽀영1호점(미씨USA카페)이나 샤뽀영2호점(Tistory블로그) 한 군데에 몰아서 오늘까지의 점수를 적어주세요. 아침에는 카페에, 저녁에는 블로그에서 다시 한 번 복습... 이렇게 하시는 것도 좋겠어요.

ROUND 1에서 적립했던 포인트는 기억하고 계시구요,

ROUND 2에서는 reset된 상태0에서 모두 같이 출발요! 지금은 ROUND 2입니다.

2호점에는 뽀문장이 동부시각 7am에 정확히 upload!(예약이니까~약속이니까~

RSS feed으로는 2시간 정도후 올라옵니다. 그리고 1호점에도 오전9시에...

토,일은 뽀문장 쉽니다. 주말에는 가족들과~~

월요일 문장은 토요일까지 출첵입니다!

매일 보는 좋은 습관~! 미래를 위한 자신과의 약속입니다.

 

 

그리고 stayed 다음 단어(until) 가 모음으로 시작하죠?

ed와 u가 만나 '던티어'같이 발음될 것 같지만요..until의 u /plum발음/을 살려주는 게 더 낫습니다.

미국애들은 오히려 u로 시작하는 단어는 u발음을 확실히 하는 편이예요. us같은 경우. with us 하면 '위러스'같지만 윗 스! 이렇게 하면 더 뽀대납니다. 음성을 들어보세요.
COOKIE며 BLACK이며 뭔 소린지 영~~ 모르신다구요? 뽀문장 199개까지 하는 동안..어차피 하실 거 빠를 수록 좋습니다. 모음10강 완주하셔요! 모음강의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