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94호] 일등이 쉬운줄 알아?

by 샤뽀영 2014. 3. 6.

<여러분 미국생활 정말 힘드시죠? 힘든 시간 같이 헤쳐나가볼까요? 뽀문장이 여러분의 힘든 시간을 헤쳐나가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어제드렸던 세 문장 영어로 해보셨나요?

정답을 보시겠습니다. 더 보기 눌러주세요.

  

오늘은 '일등이 쉬운줄 알아?'라는 표현인데요 It's not easy~는 그런 느낌이 안 나옵니다. <1등자리에 가기까지 엄청난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그래서 쉽지 않는 거다 아무나 못한다>이런 느낌이죠? 그래서 오늘의 magic word는 take입니다. 영어로는 take를 쓰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take배우실 분 손가락 누르시고 출발!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94. It takes a lot to be on top. 

뜻: 1등을 하려면 많은 게 따라요. 1등을 하려면 많은 걸 필요로 하지.  

 

발음 (모음음소정리)

 

It /pink/

takes /navy/

a /plum/

lot /olive/

to /blue/

be /green/

on /olive/

top /olive/

 

발음포인트

on발음을 할 때 <언> 혹은 <온>이라고 하시는 분이 많아요. 전 olive라고 생각해요. 훨씬 밝게 들리고 뽀대나거든요. 서부쪽 억양이 <안>에 더 가깝구요 동부쪽은 간혹 <오언> 이렇게 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그렇구요. 점점 서부로 오면서 발음이 밝아진 듯 합니다. olive가 세 개나 있죠? lot on top 연습하셔요!

enormous할 때 nor발음이 more이예요. <놀머스> 하지 마시구 <노울머스> 정확히 해주세요. 그래야 뽀대납니다. 

샤뽀영 해설

오늘은 take의 활용법을 배우시겠습니다. take하면 <필요하다>의 의미로 써보신 일이 없으실 지도 몰라요. 잘 안 쓰게 되죠? need가 우선 더 생각난다면 오늘 take를 새겨가시길 바래요. 네이티브들은 need대신에 take를 정말 많이 쓰거든요. 우리가 알고있던 시간이 <걸리다> 돈이 <든다> 노력이 <든다> 결국은 <필요하다> 말이죠? 우선 두 형식을 보시겠습니다.

It takes ____________. 


 

빈칸에 들어갈 말은 무엇이 필요한 지 그것을 넣으시면 되요.

 

It takes a lot of time. 시간이 많이 필요해. ,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야.

 

It takes a great deal of effort. 노력이 많이 필요해. , 노력이 많이 드는 일이야.

 

It takes an enormous amount of skill. 기술이 많이 필요해. , 왠만한 기술은 다 저리가라야. *an enormous amount of a lot of, a great deal of보다 강도가 쎈 말입니다.

It takes A to be(또는 get) B


 

A에는 필요한 것 그 것

 

B에는 무엇이 되기 위해서인지 그것을 넣으시면 되요.

 

It takes a lot of time to get there. 거기까지 가는데 시간이 많이 필요해. , 많이 걸려.

 

It takes a lot of effort to be on top. 정상에 있는 것은 많은 노력이 필요해.

 

è It takes a lot to be on top. (1등을 유지하거나 1등으로 향하고 있는 상태 둘 다 OK)

It takes a lot to get on top. (1등으로 향하는 느낌입니다. 즉, 1등을 해내려면 많은 노력이 들어)

It takes a lot to stay on top. (be대신에 stay를 쓰면 정상을 유지하는 느낌이 강하겠네요.)

 

It takes a huge amount of money to make it happen. 일이 가능케 되려면 돈이 엄청 들어.

 

*여기서 be get의 차이. Be는 이미 거기에 와 있는 상태구요 get은 거기에 가기까지를 말해요. Be on top 은 일등이 되어서 거기에 머물러 있는 상태 get on top 은 일등이 되는데까지만..

 *a lot 은 명사로 인식하시면 되요. A lot of things, efforts, time, skill etc..를 모두 포함해서 그냥 a lot 하는 거지요

 

컴 다운로드 [94호]

[For Androids]

 

 

컴 다운로드 [94B호]

 

[For Androids]

 

 

컴 다운로드 [94호 QUIZ]댓글에 정답을 적어주세요.

 

[For Androids]

 

[for iPhones]

 

셋 중 원어민 발음을 골라주세요.

a.

b.

c.

 

 

 

 

 

 

 

 

 

 

 

 

 

 

 

 

오늘 2호점 출첵문제

오늘 듣기 A,B 받아쓰기 해보실까요?


지난 호 출첵정답

1. 난 힘든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I'm going through a rough time.

(=I'm having a rough time.)

2. 난 견뎌 낼거예요. 
I'm gonna get through it/this.


미리보는 다음문장

95. 정말 모르겠어. (감이 안 와)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편리하세요.

 

자음1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미씨USA에서 열람 안 되셨던 분들은 보셔요.

 

모음1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미씨USA에서 열람 안 되셨던 분들은 보셔요.

 

오늘 복습문장은 72호입니다.

 

이번주는 누가 모음10강까지 완주하실까요? 나와주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