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 영어 42호] 살다보면 고난이 있는 거야.

by 샤뽀영 2013. 12. 24.

Happy Holidays!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휴일, 방학때 공부하는 뽀문장이 제맛이죠? 헤헤.

곧 21-40호까지 등수 발표가 있겠습니다.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이번주 정회원탄생도 기대해 봅니다. <뽀대나는 영단어>시리즈 새로 준비중.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여기인데요..RSS에서 읽는 분들은 간혹 내용이 잘리는 경우가 있으니 클릭하시면 모바일 용으로 열람가능하십니다.)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자음강의 1-8강까지.. 자음5강 음성 update되었습니다. only발음 녹음추가!)

 42. In life, things come your way.

 

 뜻: 살다보면 고난이 있는 거야. 방해물이 있어. 역경이 온다. 힘든 일이 오고 말고.

 

 

발음 (모음음소정리)

In /pink/

life /lime/

things /pink/

come /plum/

your /pure/

way /navy/

 

발음포인트

오늘은 어려운 발음이 많이 없네요. things만 조심하면 될 듯 합니다. th발음은 혀를 살짝 내밀듯 발음 하는 것 아시죠? 자음 6강에서 입모양 보세요. 바로가기 그리고 thing의 i는 pink발음입니다. <띠잉~쓰>하시면 안돼요 정말 뽀대 안 나요. 최대한 힘을 빼셔야 해요. 입모양은 위아래로 헤벨레~ 여기 블로그에도 있는 모음1강 입모양 보셔요. 바로가기 어떻게 들으면 <땡스>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땡스>가 차라리 <띠잉~스>보다는 나아요. 힘빠진 <땡스>예요.

상황 설명

혹시 오늘 클릭하시기 전에 '고난'이라고 해서 '고난'이 영어로 뭐더라? 생각하신 분 계신가요? 놀랍게도 역시 오늘도 어려운 단어는 없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아는 단어만 가지고도 뽀대나는 영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Be in one's way라는 표현 아시죠? <누구의 길을 가로막고 서 있다> <진로를 방해하다>

come one's way는 누구의 길을 가로막기 위해 오는 거죠. 없었다가 생겨서 come을 써요 .  

 

get in one's way하면 누구의 길을 가로막다>인데요 막 그렇게 하는 action을 말해요. be는 이미 가로막고 서 있는 거구요.

Don't be in my way. 내 길을 막고 있지마.

Don't get in my way. 내 길을 막지마. (막으려 하지마)

Don't come my way. (?) 내 길을 막으려 오지마. (요건 해석이 좀 이상하죠? 이런 문장으로는 잘 안 쓰죠. 그냥 어떤 <방해물들이 생긴다> 고 할 때 더 어울립니다. 오늘 문장만 외워두시면 될 듯 해요.  

In life, things come your way <그래> 확실히 단정짓는 의미 

In life, things can come your way. can을 넣으면 <그럴 수 있어.>의 의미

In life, things may come your way. may를 넣으니 <그럴 지도 몰라>의 의미

모두 좋아요.

오늘은 쉽죠?

 

자아~ 그럼 문장 따라하시기 전에 요술손가락 누르시구요. 하루동안 술술 오늘 문장이 잘 나와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셔요..

 

문장듣기

 

 

듣기 문제 [댓글에 정답을 적어주세요]

 

셋 중 원어민 발음을 골라주세요.(본인의 발음과 근접하신가요?)

a.

b.

c.

 

오늘 출첵문제

1. 살다보면 고난이 있는 거야.

2. 살다보면 고난이 있을 수 있어.

3. 내 길을 가로막지 마세요.

 

지난호 [40호] 출첵문제

1. 우리 일 하러 가자. Let's go to work.

2. 우리 일을 시작하자. Let's get to work.

3. 소매를 걷어 올려요. roll up your sleeves! (sleeve하나 일 때 보다는 양팔 다 걷어 올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까 복수를 쓰세요)

41호 출첵마감은 목요일이네요. 놓치지 마셔요!

 

미리보는 다음문장

43. 다 네 덕분이지 뭘.

이 말은 어떻게 할 지 하루동안 생각해 보세요.


뽀문장 시즌 1이란?(click more for more)

RSS 구독은? (click more for more)

*출첵 마감일*(자세히 보기 more 누르세요)

뽀문장 음성파일 모음 (자세히 보기 more 누르세요)

뽀문장 포인트 공지 (자세히 보기 more 누르세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편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