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46호] 앞으로 적용 될 거예요. 효력이 나타날겁니다. (미래형)

by 샤뽀영 2013. 12. 30.

Enjoy the last two days of the year 2013! 

엄청 지각했네요. 죄송!! 내용을 다듬느라 이번 것은 시간이 오래걸렸어요. 

이번 주도 개근을 목표로 또 뛰어보실까요?

오늘 글 출첵 마감일은 내년이예요. ^*^ <5일동안 5분 시간내기>만 기억하셔요.

그럼 뽀문장을 따라오시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아시죠?

뽀문장과 해를 마감하시는 여러분 모두 한 해동안 수고많으셨습니다.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여러분의 New Year's Resolutions 끄적끄적~

적어볼까요?)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여기인데요..RSS에서 읽는 분들은 간혹 내용이 잘리는 경우가 있으니 클릭하시면 모바일 용으로 열람가능하십니다.)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자음강의 1-8강까지.. 자음5강 음성 update되었습니다. only발음 녹음추가!)

 

 46. It will go into effect.

It will come into effect.

It will take effect.

 

 뜻: 이것은 *앞으로, 곧*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적용 될 것입니다.)

 

 

발음 (모음음소정리)

It /pink/ '애' 에 더 가까워요.

will /pink/ '애' 에 더 가까워요.

go /pink/ '애' 에 더 가까워요. 세 번 연속입니다.

come /plum/

take /navy/

into /pink/ /blue/

effect /green/ /red/ green이지만 강조 안하셔도 되요강세가 없는 음절이니까. 그냥 편하게 한국말 ()처럼 하시면 되겠습니다.

 

발음포인트

어제 pink발음 연습 많이 하셨나요? 아직 부족하시다구요?그래서 또 준비했습니다. 호호. 지난호의 It is in에 이어서 오늘은 It will come into 있는 pink를연습하시겠습니다.  'It will'은 <잇윌><이뒬>하시면 안 돼요, 이!를먼저 끊어 주신 후 will은 따로 하셔야 합니다. 글로는 설명이 안 되니 들어보시고 연습하셔요. 'will it' 도 <윌잇><위릿>이 아니예요. will과의 combo를 더 복습하시기 원하신다면 칼럼글 23 자세히 있어요.

상황 설명

 

 지난 호 복습Let's review first! 복습은 더 보기 누르셔요.

 

 

매주 월요일 미국인 친구 Molly의 삽화가 있어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미국인 감성으로 그려냅니다.

 

 

미래형 정리

오늘은 미래형을 배우시겠는데요. is in effect를 미래형으로 바꾸면 will be in effect 당연히 말이 됩니다.

 

Something will be in effect. *미래의 어느 시점, 기간에 이미 효력이 발생하고 있는 중임*

Something will take effect. *미래의 어느 시점에 효력을 발생하기 시작할 것임*

Something is taking effect. *가까운 미래의 어느시점에 반드시 효력을 발생할 것임*

하지만 오늘은 또 다른 유용한 표현은 알려드려요. 바로 come go를 쓰는 거예요.

 

Something will go into effect.

Something will come into effect.

둘 다 take effect와 같은 느낌으로 미래의 어느 시점부터 효력을 발생하기 시작할 것이라는 뜻입니다. 언뜻 보면 별 차이가 없어보여서 넘어갈까 하다가 이 둘의 차이 (go come)대해 주말동안 많이 생각 해 봤는데요 관점의 차이가 가장 설명하기 쉬울 것 같네요. go into effect는 어떤 법안이나 규칙이 효력을 발생 할 것인데 나한테 '오는'느낌이 아니고 '가는' 개념이니까요 나와는 상관없는 규칙, 법안일 때 쓰면 되겠습니다. come into effect하면 나한테 '오는' 느낌. 직접적으로 내가 영향을 받는 느낌입니다.

 

다음 기사는 2014 11일부터 North Carolina income tax 5.8%로 감소한다는 기사입니다

 

.. take effect보이시나요? 여기서 going into effect으로 바꿔주시면 나랑은 무관하지만 법이 그렇게 바뀐다는 느낌이 될 것이구요 coming into effect하면 내가 North Carolina에 거주하므로 나와 상관이 있는 느낌이 되겠네요. , 독자가 specifically North Carolina주민들인 로컬신문이라면 coming into effect을 쓸 수 있겠죠? 그런것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말이 바로 take effect가 되겠습니다.

 

문장 완성하기

 

정리되셨으니 한가지 더 볼까요? Be in effect와 함께  <언제부터>라는 말을 덧붙이고 싶다면 as of를 씁니다. ~부터, ~부로 라는 뜻이예요.어감차이에서 from보다는 formal하게 멋지게 들리는 것도 장점이지만요 과거의 문장에서도 있다는 가장 장점입니다.

It has been in effect as of last Monday. 지난 월요일 부터 적용(효력)이 되고 있네요. (과거에 어떤 시점에서 지금까지 되고 있슴)

It will be in effect as of tomorrow. 내일부터 적용되어 있을 거예요. 적용될 것입니다. (미래의 어떤 시점에서 부터 되어 있을 것임)

* as of자리에 starting, from 넣을 있어요

* be in자리에 take 대체하셔도 뜻은 같습니다.

It'll take effect as of tomorrow.

It will come(go) into effect tomorrow. 내일 효력이 발생합니다. 내일 적용이 됩니다. (이 문장의 포인트는 내일 시작이 된다는 말이예요. come(go) into 를 쓰시면 전치사from이 필요 없습니다. starting 넣어도 돼요. 시작하는 시점을 강조하는 되지요.

설명이 도움이 되셨나요? 요술 손가락 누르시면 외워지신답니다.

오늘 출첵은 이 문장들을 적어보시면서 외우시겠습니다. regular문제와 challenging문제  묶음중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 출첵문제 [힌트: 오늘 문장 그대로~ + 내일]

1. 내일부터 적용될 겁니다.

2. 내일부터 적용될 겁니다.

3. 내일부터 적용될 겁니다.

 

오늘 도전 출첵문제 [힌트: 연필그림] <-- 녹음추가예정

1. 지난 월요일 부터 적용되고 있었네요. (has been in)

2. 내일 적용되어 있을거예요. (be in사용)

3. 내일부터 적용될 겁니다. (take사용)

4. 내일부터 적용될 겁니다. (come or go사용)

 

문장듣기

 

 

 

 

듣기 문제 [댓글에 정답을 적어주세요] *지난호 듣기문제 정답: C

 

셋 중 원어민 발음을 골라주세요.(본인의 발음과 근접하신가요?)

a.

b.

c.

 

지난호 [45호] 출첵문제

It is in effect now. 지금 효력이 발생하는 중이예요.

It takes effect now.지금 효력이 발생합니다.

45호 출첵마감은 새해 첫날이네요. 5분도 안 걸려요~ 각 호마다 출첵마감일까지 5일 드리고 있습니다. 5일간 5분만들기. 가능하시죠? 출첵하셔요!

 

미리보는 다음문장

47. 나 여기에 (요 근처에) 좀 있을게

이 말은 어떻게 할 지 하루동안 생각해 보세요.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전체 음성보따리  아직 안 받아가신 분들은 눌러주세요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편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