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65호] 그는 다른 여자 만나 날 떠났어요.

by 샤뽀영 2014. 1. 25.

 


 샤뽀영 공식 사이트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65. He left me for another woman.

뜻: 그는 다른 여자 때문에 날 떠났어요. 날 버리고 다른 여자한테 갔어요. 

 

 

발음 (모음음소정리)

 

He /green/ he는 신경을 안 쓸 때가 많아요. 하지만 green발음 확실히 해 주시면 다릅니다.

left /red/

me /green/ 다시 한 번 green!

for /more/

another /plum/

woman /cookie/

 

발음포인트

오늘은 left me를 연결하는 방법을 배우시겠어요. t발음은 안 하셔두 되구요. 하지만 t가 파열음이기 때문에 딱!~ 끊어 주셔야 해요. 그래야 알아들어요.

그리고 for another 단어처럼 들리실 거예요. 먼저 fora - nother 이렇게 나누어 연습한 후 번에 해 보시는 것이 요령이예요.

상황 설명

전 leave라는 단어를 참 좋아합니다. 여러모로 뽀대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녀석이예요. leave의 수없이 많은 쓰임새 중에 오늘은 두 개만 보겠습니다.

leave for somewhere/place 어디로 떠나다

먼저 기본틀 보시겠어요. leave for ~에서 ~은 장소입니다.

1) leave for Korea

한국때문에 떠나다 (x)

한국으로 떠나다 (o)

leave for grandmother's house

할머니 집으로 떠나다 (o)

leave for work

직장으로 출근~! (o)

직장때문에 떠나다 (x)

 

그럼 여기서 질문이 하나 생기지요?

leave something for something else는 무슨뜻일까요?

지금의 것(something)을 다른 것 (something else)때문에 떠나게 되는 것입니다.

몇가지 예를 보실게요.

leave my old job for a better one <지금 직장을 그만두고 더 좋은 직장으로 옮겼어요> 즉 더 좋은 직장을 위해 지금의 일을 그만두었다는 거네요. 어떤 것이 (지금의 일을 그만 두는 것, 더 좋은 직장으로 간 것) 먼저라고 말할 수는 없구요 거의 동시에 일어나는 일이 되겠는데요 굳이 선택하라면 for 다음에 오는 말이 직접적인 이유가 될 수 있겠네요.

leave my old job for a better future <너 나은 미래를 위해 지금 직장을 그만 두었다> 이것은 살짝 더 막연한 문장이예요 better future은 추상적인 것이니까요. better future을 만나게 되어 지금의 일을 버리게 된 것은 아니죠? a better future이 이미 일어난 사건이 아니므로 위의 better one이 들어있는 문장과는 약간 다르겠네요.  

그렇다면 something자리에 someone이 들어가게 되면 어떤 뜻이 될까요?

바로 오늘의 문장이 되겠습니다.

2) leave me for someone 누구로 인해 나를 떠나다

제가 뽑은 문장이 시트콤 FRIENDS 각종 로맨틱 코미디 영화에서 뽑은 거라 요런 문장들이 간혹 있어요. 실제 상황에서는 그리 많이는 쓰지만 드라마 보시면 많이 나와요. 흔히들 He left me because of another woman.으로 주로 영작을 하는데요 진짜 미국식 표현은 for이예요. for이 because of를 대신합니다. for다음에 나오는 말이 떠나는 '이유'가 되는 거죠. 그리고 결혼한 관계나 사귀는 관계에서 남자가 다른 여자를 만나 관계가 깨졌을  하는 말이 되겠네요. 


 

듣기 문제 [댓글에 정답을 적어주세요]   

 

셋 중 원어민 발음을 골라주세요.

a.

b.

c.

 

 

 

 

 

 

 

 

 

 

 

 

  

오늘 출첵문제

1) 그녀는 다른 남자 때문에 그를 떠났어요.


지난 64호 출첵문제

 

1)      지금 한국에 있는 엄마랑 통화중이야.  I'm on the phone with my mom in Korea.

2)      방금 한국에 있는 엄마랑 통화했. I just got off the phone with my mom in Korea.

미리보는 다음문장

66.  굳이 뭐하러 그래? (하루동안 생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