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문장 100호] 슬슬 가볼까?

by 샤뽀영 2014. 3. 14.

드디어 100호까지 숨가쁘게 달려오셨습니다.

그러나 어쩌죠? 뽀문장 시즌1은 계속 또 달립니다. 하하..

199번까지가 시즌1이 되겠습니다. 200번부터는 2자가 들어가니까 시즌2예요.

100번찍으신 기념으로 제가 4-15세의 자녀가있으신 분들은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는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선물은 글 다~ 읽으신 후 슬슬 가보시겠습니다. (앗. 이것은 오늘문장?)

선물이 기대되신다면 손가락 눌러주세요!

80-100호 새 음성보따리는 목소리가 돌아오는데로 던져드리도록 하지요.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00. You wanna get going?

Shall we get going?

: 슬슬 나가볼까?

 

 

발음 (모음음소정리) 

You /blue/

wanna /plum/

get /red/

going /gold-pink/

shall /strawberry/

we /green/

get /red/

going /gold-pink/

발음포인트

Shall발음을 많이들 red 즉 '셸'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그럼 shell과 다름이 없겠죠? 엄격히 분류를 하자면 strawberry 또는 olive발음이 납니다. L끝소리가 내는 '어'소리때문인데요 가볍게 '셔어' 또는 '샤어' 하시면 됩니다. brown처럼 '샤오'라고 발음하는 것까지도 OK입니다. 이 세가지 모두 무리없이 알아들을테니까요. 단, '셸', '쉘'만 하지 마세요. 강한 'ㄹ'받침 말이죠.

 

샤뽀영 해설

슬슬일어서서 출발 - get going


제가 슬슬이란 말을 붙인 이유는요 get going 주는 어감이 바로 그래서 그래요.

 

You wanna get going?

Let’s get going.

Why don’t we get going?

I’m gonna get going.

Shall we get going?

 

등등 여러가지 말로 시작할 있어요. get going 쓰면 이제 슬슬 일어나 볼까의 느낌이 납니다. Shall we get going? 많이 쓰는 데요. 말은 그냥 Shall we? 줄여서도 많이 써요.

커피숍에서 친구들과 수다떨다가 우리 이제 그만 일어날까?’라고 하고 싶을 그냥 “Shall we?” 보세요. ^*^ 간다라는 말로 100% 알아듣습니다.

 

 조금만 더 가시면 선물이 있어요..

 

shall vs should 


shall vs should

둘의 차이점 궁금하시죠? 먼저 should는 shall의 과거라고 알고 계실텐데요 네, 껍데기만 그렇습니다. 사실은 안 그렇다는 것이죠. 그냥 둘이 의미가 다른 거예요. 그리고 현대영어로 넘어오면서 shall의 의미로 should를 더 포괄적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둘의 차이를 보시겠습니다.

 

shall은...

① 의문형에서는 offer이나 suggestion(제안)입니다.

Shall we? <우리 이제 그만 일어날까요?>

Shall we get going? <우리 이제 그만 일어날까요?>

Shall we dance? <우리 춤을 춰볼까요?>

What shall I call you? <내가 당신을 어떻게 불러야 할까요?>

What shall we do? <우리 뭘 해야할까?>

When shall I finish it by? <내가 이것을 언제까지 끝내야 할까요?>

이제 offer의 느낌 아시겠죠?

 

②룰이 있습니다.

Thou shalt not murder. <살인하지 말라> 십계명중에서...*shalt는 shall의 고대영어철자임

You shall not use my cosmetics. <나의 화장품을 써서는 안 돼.> <쓰지 말지어다> 요런 느낌. 고풍스럽죠? 현대인들은 그냥 shouldn't 합니다.

 

should는...

개인적 견해, 의견입니다.

You should do it. <너 하는 게 좋을거야> 내 생각엔 그렇다는 뜻

You should see a doctor immediately. <당장 의사를 만나는 게 좋을 것 같아> 내 생각엔 그렇다는 뜻.

② 의문형에서는 개인적 견해, 의견을 물어보는 게 됩니다.

Should I go? 나 갈까 말까? (네 생각은 어때? 물어보는 말)

Should I go see a doctor? 나 병원 가보는 게 좋을까? (네 생각은 어때? 물어보는 말)

③ ~하게 되어 있을 때 (expected) ~하는 게 맞는 것일때 (correct)

They should be here by now. <그들은 지금쯤은 여기에 와있어야 해요.>

이런 의미로는 be supposed to 와 같습니다. = They're supposed to be here by now.

 

사실 이렇게 따지고 보면 머리아퍼요.  should의 ③번 의미는 shall도 같이 공유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요즘은 이런뜻으로 shall을 안 쓰니까 생략했구요 ③번은 should만 알고 계셔요.  

 

 조금만 더 가시면 선물이 있어요. 출첵문제까지 하시고 선물드릴게요.

 

컴 다운로드 [100호] 오늘까지 quiz못 드려요. 이번주 quiz는 3회분량 다음주에 update할게요.

[For Androids]

 

[for iPhones]

오늘 2호점 출첵문제 [답만 쓰셔도 됩니다]

1. 우리 이제이만 슬슬 가볼까요? _____ _____ get going?

2. (내 생각엔) 슬슬 가보는 게 좋겠어. We ______ get going.


지난 호 출첵정답

1. Can't you do your work by yourself for once?

<한 번쯤은 네 과제를 네가 스스로 할 수는 없니?>

2. Don't expect to improve your English all at once.

<영어가 번에 갑자기 될걸 바라지 마세요.>


미리보는 다음문장

101. 내가 하려고 했던 말은 그게 아니야.

 

자아~ 수고하셨구요 100호 선물 드디어 클릭! 보러가셔요. 뽀문장은 다시 다음주 월요일에 뵙겠습니다.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편리하세요.

 

자음2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미씨USA에서 열람 안 되셨던 분들은 보셔요.

 

얼.뚱.영 1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미씨USA에서 열람 안 되셨던 분들은 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