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15호] 그렇게 나올거라 예상 못 했어.

by 샤뽀영 2014. 4. 4.

뒤통수 맞은 느낌 어떻게 표현할까요? 정말 간단합니다. 이 문장도 역시 프리스쿨 단어로 해결!

얼마나 간단한지 보시고 나면 "이렇게 쉬울 줄 몰랐네" 할 때도 이 문장을 쓰시면 됩니다!

오늘 문장 예상 못 하셨다면 마술 손가락 눌러주시고 내 것으로 만들어요!

일주일치 출첵 모두 월요일까지입니다. 얼른 하셔요!~

한주의 시작과 마감을 항상 뽀문장과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려요.

 

 샤뽀영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15. Didn't see that coming!

: 그렇게 나올거라 예상 못 했어. 그럴 줄은 몰랐는걸.

 

발음 (모음음소정리)

Didn't /pink/

see /green/

that /black/ 확~~ 벌려주세요. 그래야 이뻐요.

coming! /plum - pink/

 

발음포인트

didn't를 빨리 말할 때 미국인들은 '딘'이라고 하는 경우도 많아요. did의 pink발음 주의하시구요. see와 that은 stressed vowel이니 힘주어 크게 발음해 주세요. 그리고 이 문장에서는 that을 강조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샤뽀영 해설

Didn’t see that coming. Didn’t see that going. 모두 같은 말이지만 going보다 coming 많이 쓰죠. 주어 I 생략된 문장이구요 I 넣는 편이예요. 흔히 한국사람들은 <뒤통수를 맞다>, <뒤통수를 때리다>라는 표현이 있죠? 그럴 때도 표현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표현은 억양이 중요한데요 that 강조해 주는 억양잠시후 들어보셔요. Didn't see that one coming이라고도 합니다. 권투에서 상대의 주먹을 미처 못 본 경우 이 말을 하는 데서 비롯된 거죠. 그래서 <놀랐다>는 표현을 이렇게 하게 되었네요.

 

상황정리


1) 엄마가 벌로 아이가 생각지도 못한 무언가를 내릴 아이가 혼잣말로 또는 자기 , 동생한테 <뭐야..저럴 줄은 생각도 못했잖아>

2) 교수가 Quiz 없다고 하자 아이들이 환호합니다. 그런데 대신 생각지도 과제로 주었네요. 학생이 하는 . <뭐야.. 이건 완전 뒤통수인걸>

3) 뉴스에서 연예인의 스캔들이 났을 때 <뭐야 이럴 줄은 몰랐어.> 이렇게들 많이 얘기하죠?

 

그런데 이때, <그 사람이 이럴 줄은 몰랐어> 라고 한다면 어떻게 할까요?

I didn't see that coming. 까지는 내가 미처 못 보고 있었다는 말이예요. 내가 미처 상황파악을 못 하고 있다가 당한겁니다. 그렇다면 <그 사람이> 이럴 걸 내가 못 봤다는 말은 I didn't see that coming from him. 인거예요. 물론 이 부분은 생략해서 쓰지만 알아두셔요.

 

반대로 <난 당연히 예상했었어.. 당연하지.>라고 한다면 이렇게 그림처럼 하시면 됩니다. Who didn't see that coming? <누가 예상을 못 했겠어> 그 누구라도 못 할 사람 없었을 거라는 표현이 되는 거예요. 재밌죠?

 

샤롱쌤 듣기 

 

[115호 음성 내려받기]

[For Androids]

 

 

 

[for iPhones]


 

 

 


[115호 QUIZ 내려받기] 원어민 발음을 골라주셔요.

[For Androids]

 

 

 

[for iPhones]


 

 


 

오늘 2호점 출첵문제 (1호점 출첵문제는 달라요.)

1. 그녀가 그럴 줄은 (내가) 몰랐어.

___ didn't see that coming _____ ______.

2. Didn't see that coming 에서 강세는 어디에 있나요?

 

지난호 출첵정답

1. 나한테 속마음을 죄다 털어놓을 필요는 없어요.

You don't have to bare your soul to me. 2,3번 정답 보러가기 <-클릭

 

미리보는 다음문장

116. 우리 비긴걸루 할까?. (하루동안 생각해 보셔요. 출첵시 quess해서 적어보셔도 OK)


뽀문장 시즌 1이란?

 

 

RSS 구독은?

 

출첵 마감일

 

뽀문장 포인트 공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Daum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면 update된 여러강의를 차례대로 보실 수 있어요.

 

주말에 얼.뚱.영 3강이 티스토리에 올라왔습니다. 클릭 클릭!

 

 

이번주 정회원은 Arizona에서 열공중이신 현지님이 되셨네요. 축하드려요! 샤뽀영 정회원 되는법

 영어가 늘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 하루에 한 문장 보는 것도 사실은 힘드시죠? 생각처럼 안 되실 거예요. 뽀문장 알리미로 도와드려요. 매일 카톡으로 링크를 받으세요. 카톡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