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72호] 별거 없어요. 별일 없네요.

by 샤뽀영 2014. 7. 15.
 


 

    샤뽀영 1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2호점 바로가기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72. Nothing in particular.

 별 일 없어요. 딱히 별게 없네요.

 

 

 

 

발음정리 (모음음소정리)     

nothing /plum/

in /pink/

particular /tart - pink - blue - purple/

발음포인트

nothing plum발음 주의하셔요. <나띵> <나띵> 하면 정말 뽀대 안납니다.

② particular발음이 어렵죠? tipink발음이예요.

 

제가 오늘은 하나하나 천천히 녹음해 드렸어요.

듣고 정확히 따라해 보시겠습니다. tone 모노톤으로.. 하시는게 좋겠죠?

 

샤뽀영 해설 

말은 인삿말 중에 What’s up? How’s it going? Anything new? 이런 물음에 < 없어요> 해당하는 적합한 대답이예요. 한국식 교과서 대답 I’m fine, thank you. 쓰지 마시구요. 자연스럽고 적절한 표현들을 외워두셔요. Nothing in particular 꼬집어 얘기할 만한 얘깃거리가 없다는 거죠. 중요한 일이 없다는 뜻입니다. 같은 표현으로 Nothing much. 많이 씁니다.

 

1]

A: What’s up? 있어?

B: Nothing much. 별거 없어.

 

대화 2]

A: Hey, how’ ve you been? Anything new in life? 오랜만이다 지냈니? 새로운 있어?

B: Nothing in particular. 딱히 뭐.. 없어.

 

샤롱쌤 듣기

 

 

오늘 출첵문제 

<별 일 없네요.>에 해당하는 두 가지 문장 써주셔요. 

 

지난 출첵문제 

 

<내가 뒤를 봐줄게, 널 support해 줄께> 뜻하는 문장을 적어주세요.

I got your back.

I'll back you up.

 

 미리보는 다음문장

173. 이야기 못 할건 또 뭔데?  다음 글 올라올 때까지 생각해 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