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문장 시즌 1

뽀대나는 미국영어 175호] ① 난 ~는 별루 안 땡겨. ② 난 ~는 엄청 땡겨.

by 샤뽀영 2014. 7. 17.


     샤뽀영 공식 사이트 샤뽀영 칼럼 바로가기 

 

 175. I have this thing about...

 나 ~는 왠지 꺼려져요.  별루 안 땡깁니다.

 

I have this thing for...

 나 ~는 엄청 땡겨요. 나~는 광적으로 좋아해요.

 

 

 

 

발음정리 (모음음소정리)     

I /lime/

have /black/

this /pink/

thing /pink/

about /brown/ 

 I /lime/

have /black/

this /pink/

thing /pink/

for /more/ 

발음포인트

This thing 연달아 pink발음인데요 녹음을 들어보시면 오히려 <>이라고 들리실 지도 모르겠어요. Pink <>가깝게 발음하면 저렇게 녹음이 나와요. 신기하죠? green으로 발음하면 확실히 어색하게 들리구요.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 보시는 것도 중요한 발음 연습이 되겠네요.

 

th발음은 자음6강에 놀러오셔서 움직이는 입모양 그림 보러 오셔요.

샤뽀영 1호점카페에는 8월말까지 모든 강의 비번없이 OPEN해 놓았습니다.

샤뽀영 해설 

오늘은 thing이라는 단어만 가지고 전혀 반대의 뜻을 가진 두 문장을 배워보시겠습니다.

 Have a thing about ~Have a thing for ~인데요

About을 넣으면 부정의 뜻을 가지게 되구요 for을 넣으면 긍정의 뜻이 되겠어요. About이 부정의 뜻인 것이 기억하시기 힘들다면 for< ~를 위해>라는 뜻으로 확실히 아시는 거니까요  for이 긍정이라는 것만 확실히 외워두시면 about은 자연히 안 까먹겠죠?

 

1] have a thing about ~


I have this thing about germs. 난 세균이 너무 싫어. <세균에 좀 민감해.> <다른 건 몰라도 세균이 많은 곳은 질색이야>

 

 

I have this thing about bald men. <난 대머리 남자에게 민감해.> <다른 것은 몰라도 대머리는 못 참아>

 

아는 한국 친구중에 이상하게도 <물에 떠 있는 고기> ß그친구 표현입니다.를 싫어하는 친구가 있었죠. 설렁탕, 갈비탕..등등 이런 것들은 절대 못 먹어요. 구워진 고기는 잘 먹어도요. 그런경우, I I have this thing about meats in soups.  

뉘앙스는 <민감하다>에 더 가깝겠어요. <민감하게 반응을 하다> , 그만큼 예민하거나 싫은 거죠. 약하게 해석한다면 having concerns about~정도? 더 강하게 해석해 보면 <정 떨어진다> 뭐 이런것도 포함입니다. 요즘 아이들 말로는 <안 땡겨>가 딱이네요.

 

2] have a thing for ~ 


I have this thing for guys with long hair. <  머리 긴 남자한테 끌려> <난 머리 긴 남자가 이상하게 좋더라>

 

 

뉘앙스는 <끌린다> <이상하게 좋더라> <왠지 땡겨 뭐 이런 느낌? 왠지 남들이 안 하는 특이한 것에 집착하거나 끌릴 때 하는 말이 되겠습니다.

 

3] This에 관하여..


그리고 a thing대신에 this thing을 쓰는이유는 글쎄요.. 요건 제가 말로 설명 드리기가 참 애매하네요. This <어떤> 에 더 가까운 의미예요. 예를 들어 혹시 아이들이 하는 말 들어보셨나요? There’s this girl in my class. -> <우리 반에 어떤 애가 있는 데요> 그럴때 미국애들은 <어떤>에 해당하는 말로 a girl이라고 안 합니다. This girl이 그런 뉘앙스가 있어요.

 

 

그래서 여기서도 I have this thing for/about 하시면 <나한테 어떤 뭔가가 있는 데 (하나는 끌리는 거고/하나는 정떨어지는 거고) > 이런 느낌으로 해석하시면 되겠습니다.

 

샤롱쌤 듣기

 


오늘 출첵문제 

< 뭐가 좋더라>

< 뭐가 꺼려지더라> 둘 중 하나를 골라  문장 영작해주셔요.

지난 출첵문제 

나 요즘 쫌 우울해요. (down) I've been a little down lately.

난 주말이면 우울해져. (depressed) I get depressed on weekends.

 미리보는 다음문장

176.  여기엔 얼마나 머무를 건가요? (여기라 함은 이 동네.. 다른 주 말고 이 도시)  

다음 글 올라올 때까지 생각해 보셔요.